외식창업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5:08
본문
Download : 외식업창업경영.hwp
왜냐하면 기업의 제…(To be continued )
다.
1. 창업의 관념, 2. 창업과정의 흐름도, 3. 창업의 인간적 성공조건, 4. 창업의 경영적 성공조건, Tip for, 1. 성공한 사업가의 characteristic(특성), 2. 실패한 사업가의 characteristic(특성), 3. 연령별 창업유형, , 파일크기 : 43K
외식,창업,경영,경영경제,레포트






설명
1. 창업의 개념, 2. 창업과정의 흐름도, 3. 창업의 인간적 성공조건, 4. 창업의 경영적 성공조건, Tip for, 1. 성공한 사업가의 특성, 2. 실패한 사업가의 특성, 3. 연령별 창업유형, , FileSize : 43K , 외식창업경영경영경제레포트 , 외식 창업 경영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외식업창업경영.hwp( 93 )
외식창업경영
1. 創業의 concept(개념)
2. 創業과정이 흐름도
3. 創業의 인간적 성공조건
4. 創業의 경영적 성공조건
Tip for
1. 성공한 사업가의 property(특성)
2. 실패한 사업가의 property(특성)
3. 연령별 創業유형
전통적으로 創業이란 기업을 만드는 일이며, 기업이란 이익실현을 목표(目標)로 하는 조직 또는 시스템을 의미한다(박춘엽, 1994). 돌린거(Dollinger)는 創業이란 “위험과 불확실한 상황 하에서 성장과 이윤을 추구하는 혁신적인 경제적 조직체의 탄생”이라 정이하고 있으며, 베스퍼(Vesper)는 “創業이란 자원, 노동, 재료, 그리고 자산을 결합시켜 이전보다 가치있는 조직으로 변환시키는 것이며, 變化(변화)와 혁신은 새로운 질서를 수반한다”고 정이하고 있다 이처럼 創業의 기본적인 목적이 이윤추구에 모아졌지만, 현대경영에서는 기업의 이윤추구와 함께 사회적 책임도 수행해야 한다는 가치가 설득력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도 기업이 이윤추구에만 몰두하고 사회적 책임을 외면한다면, 다원화된 사회에서 기업은 다양한 이해관계집단과의 교류 속에서 존재할 수 없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