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thus : 30년대, 외곽에서 자생한 전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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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1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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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터 후반기까지 노상 논란이 되는 작품내용에 있어서의 음란시비인데, 본문에서 구체적으로 논의될 그의 작품이 품고있는 음란성은 보통 pedophilia(소아기호증),나 voyeurism(관음증)으로 이해되고 있따3) 이 글은 전술한대로 그를 30년대 주류에서 동떨어지게 만든,-그 스스로가 자청한-그의 작업이 보여주는 지속적인 구상성과 그러한 구상성을 추동하는, 작품내에서 주제와 내용이 지닌 서사성에 대해 다룰 것이고, 특히 부단한 논란이 되는 그림 뒤에 숨은 내용으로 알려진 그의 pedophilia와 전후 influence(영향)관계에 대해 다룸으로서, 그가 30년대 혹은 현대 미술사에서 갖는 각별한 의의에 대해 조사할 것이다. 또 그는 문학인과의 연대를 통해, 문학적 교감을 작업에 실었고, 그러한 문학적 서술성은 그의 구상미술에 대한 애착의 실마리를 제공해주는 것이다. 또 중요한 한가지는 그의 초기작-여기서 초기작이라 함은 1934년 그의 첫 전시가 열렸던 Galerie Pierre의 출품된 5점을 이른다.
Ⅰ. From the Cat chi…(To be continued )






Balthus30년대,외곽에서자생한전설
Balthus : 30년대, 외곽에서 자생한 전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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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그의 부친 Erich는 화가, 미술사가이자 비평가, 실내장식가였고, 그의 모친인 Baladine도 그림과 문학에 뜻을 두고있었고, 남편과 이혼한 1917년엔, 나중에 Balthus에게 큰 influence(영향)을 주는 시인 Rilke와의 교재가 그가 죽던 1926년까지 지속되었다. 부모의 이혼과 당시의 전운으로 인해 수 순서 거주지가 변동되었고, 그 와중에서도 부모의 직업과 예술적 environment이 자연스레 조성한, 자유분방한 풍토는 예술가 적인 기질을 그에게 심어주게 되었다. 또, 그는 정규미술 교육을 받지 않고, 거장들의 작품을 부단히 모사하는 과정을 통해 기량을 연마한 작가로서, 이러한 자가수련에 기댄 그의 作風은 그의 모사대상이었던 Poussin, Giotto, Piero della Franceca (이하 PdF), Courbet에서 보이는 고전주의와 건축적인 구축감 architectual structure으로 요약되어 설명(說明)되기 일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