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china시장진출 성공 分析 - marketing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15:18
본문
Download : 이마트의 중국시장진출 성공 분석 - 마케팅 전략.doc
모두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모두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여러모로 활용이 되셨음 합니다.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이마트의 중국시장진출 성공 분석 - 마케팅 전략.doc( 46 )
이마트의 기업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하고, 이마트의 내부환경분석과 외부환경분석을 조사하고,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과정 및 마케팅 전략과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요인을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이로써 상해 E마트에 대한 추가 투자가 가능해 졌으며, 2003년 6월에는 중국(China) 천진(天津) 현지 법인인 타이다(泰達)그룹과의 법인설립 의향서를 체결하여 상해(上海)지역에 이어 E마트의 중국(China)진출에 성공을 하였다.
다. E마트는 수익창출에 도움이 되는 상권에 대한 철저한 수요 analysis(분석) 을 통해 다른 시장경쟁자들보다 앞서 시장을 선점하는데 성공하여, 총 62개의 점포를 운영 중에 있으며, 이러한 다점포에 대한 상품의 적시공급을 가능케하는 물류센타를 용인, 경기도 광주, 대구, 시화 4개 지역에 운영하고 있따
이마트 기업선정 배경
(1)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으로 인한 대체 소매업태 개발필요의 욕구
- 지금도 비슷한 상황이지만 1993년 당시 역시 백화점 부문의 결점으로는 고인건비, 치열한 경쟁의 광고 판촉에 과다지출, 입지투자과다 등
(2) 외부 environment적 요인
- 소비자들의 경우 편의점 업…(省略)
이마트의 기업에 관련되어 간략히 introduce하고, 이마트의 내부환경分析과 외부환경分析을 조사하고, 이마트의 china시장 진출과정 및 marketing 전술과 china시장 진출의 성공 요인을 分析한 report입니다.이마트중국진출성공전략 , 이마트의 중국시장진출 성공 분석 -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들어가며
• 이마트 기업선정 배경
본문
1. 이마트 기업개요
• 연혁
• 이마트의 발전과정
2. 외부 environment analysis(분석)
(1) 시장내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의 위험
(3) 대체재의 위험
(4) 공급자 교섭력
(5) 구매자 교섭력
3. 내부 environment analysis(분석)
(1) 입지 선점의 우위
(2) MDdiscrimination화
(3) 고객 지향적 마케팅
(4) 선진화된 시스템
(5) 표준화된 건축
4. 이마트의 중국(China)시장 진출과정 및 마케팅 strategy
• 중국(China)시장 진출 과정
(1) 중국(China) 내 유통시장의 상황
(2) 이마트의 중국(China)진출 과정 및 現況(현황)
• 마케팅 strategy analysis(분석)
(1) 4Pstrategy
(2) SWOTanalysis(분석)
5. 중국(China)시장 진출 성공 요인 analysis(분석)
(1) 철저한 사전 준비
(2) 고객 중심의 현지화 strategy
(3) 시장 진입 방식이 주효
(4) 검증된 시스템의 중국(China) 현지 접목
(5) 경쟁업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6) 주기적인 이벤트 행사
맺으며
• 이마트의 향후strategy 및 발전방향
E마트는 국내에서의 할인점 1위로 안주하지 않고 지난 2002년 중국(China)내 백화점과 가구전문점 및 대규모 물류창고를 운영중인 현지 유통업체인 九百그룹과 합자계약을 체결하였다.
순서
설명
이마트의 china시장진출 성공 分析 - marketing 전술
이마트china진출성공전술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여러모로 활용이 되셨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