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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공학경제 - 도요타 생산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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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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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6년 Japan인의 손으로 만든 도요타의 첫 차 AA형이 나왔다.
오늘날 우리…(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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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공학경제 - 도요타 생산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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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공학경제 - 도요타 생산방식

다. 항상 일정하고 안정된 거래 관계를 유지하는 동시에 부품업체를 전文化(culture) 시킬 수 있는 ‘육성과 지도’를 강조했다. 하지만 적자가 누적되어 1950년 봄에는 도산 위기를 맞았고 여기에 파업사태까지 겹쳐 도요타 기이치로는 사장자리에서 물러나야 했다.
한때 위기를 맞기도 했지만 도요타의 foundation자인 기이치로의 신념과 정신이 지금까지도 도요타의 경영철학과 생산방식에 뿌리 깊이 박혀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위기에서 스스로 감원에 대한 책임을 지고 물러난 전통은 여전히 도요타의 노사화합의 전통으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이 위기를 통해서 종업원들도 기업의 성장이 있어야만 고용의 안정이 보장 될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 되었고 노사간의 극한 대립이 결국은 양쪽 모두에 해가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목 차

1. 도요타의 history
- 도요타 생산방식(TPS)의 탄생 배경..3

2. 도요타의 기업文化(culture)
- 노사화합과 인재육성4

3. 도요타 생산방식(TPS)
- JIT(JUST IN TIME)5
- 인변의 자동화.6

4. 도요타 생산방식(TPS)의 적용
- 중소기업에 도입.8
1. 도요타의 history
- 도요타 생산방식(TPS)의 탄생 배경
도요타의 처음 은 섬유기계 제작으로 성공한 도요타 사키치(豊田佐吉, 1869∼1930)에서 처음 된다 그의 뜻을 이어받은 아들 도요다 기이치로(豊田喜一郞, 1894∼1952)가 자동차산업에 뛰어들어 ‘세계의 도요타’로 키워냈다. 기이치로는 다음해에 자동차 사업부를 분리하여 오늘날의 도요타를 설립한다. 고객만족도 foundation 때부터 도입하여 도요타의 첫 번째 경영 가치인 고객 만족의 전통으로 뿌리 내렸다. 위기를 기회로 바꾼 것이다.”고 말을 해왔다. 그는 또한 납품업체에 마주향하여 도 구매처를 불필요하게 늘리거나 가격 인하에 눈이 멀어 납품업체를 쉽게 변경하지 않도록 했다.
기이치로는 “무엇보다 연구 개발이 중요하며 항상 시대에 앞서 가야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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