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 중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과 연령별 세부내용을 교사가 지도할 때 가져야 하는 지도원리를 제시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00:59
본문
Download :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 중 과학적 탐구.hwp
자연environment 알아보기의 경우는 돌ㆍ물ㆍ흙 등 자연물에 관심을 갖고
설명
2) 생명체와 자연environment(환경) 알아보기
2) 생명체와 자연environment(환경) 알아보기
2. 교사가 가져야 하는 지도원리
첫째, 교사는 유아가 관심
Ⅰ 서론
1)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
2) 생명체와 자연environment 알아보기
다.
4) 간단한 도구와 기계활동 하기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 중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과 연령별 세부내용을 교사가 지도할 때 가져야 하는 지도원리를 제시하시오.
Ⅳ reference
3) 자연현상 알아보기
1. 누리과定義(정의) 자연탐구 영역 중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 및 연령별 세부내용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의 경우는 친숙한 물체와 물질의 特性(특성)에 관심을 갖고 알아보며 주변의 여러 가지에 기본 特性(특성)을 알아보기, 여러 가지 방법으로 變化시켜 보기에 초점이 맞추어진다. 구체적으로 주변의 물체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움직이는 방법에 대한 활동을 해 본다. 생명체와 자연environment 알아보기의 경우는 나의 출생과 성장에 대해 관심을 갖고 나와 다른 사람의 출생과 성장에 대해 알아보기, 주변의 동식물에 관심을 갖고 관심 있는 동식물의 特性(특성)과 성장 과정을 알아보기, 생명체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갖기, 그리고 생명체가 살기 좋은 environment에 대해 관심을 갖고 녹색environment에 대해 알아보기에 초점이 맞추어진다.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의 경우는 나의 출생과 성장에 대해 관심을 갖고 나와 다른 사람의 출생과 성장에 대해 알아보기, 주변의 동식물에 관심을 갖고 관심 있는 동식물의 특성과 성장 과정을 알아보기, 생명체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갖기, 그리고 생명체가 살기 좋은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갖고 녹색환경에 대해 알아보기에 초점이 맞추어진다. 구체적으로 여러 가지 물건들의 크기, 모양, 색 등을 알아보는 활동을 해보고, 여러 가지 물건들의 움직임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을 해 본다. 자연환경 알아보기의 경우는 돌ㆍ물ㆍ흙 등 자연물에 관심을 갖고
4) 간단한 도구와 기계활동 하기
Ⅲ conclusion(결론)
1)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





3) 자연현상 알아보기
2. 교사가 가져야 하는 지도원리
과학적 탐구하기, 누리과정, 교사의 지도원리,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과 연령별 세부내용, 교사
첫째, 교사는 유아가 주변의 다양한 물체나 물질의 기본적인 property(특성)을 파악하고 세부적인 property(특성)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Ⅰ 서론
순서
Ⅱ 본론
1)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
Ⅳ bibliography
Download :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 중 과학적 탐구.hwp( 85 )
1. 누리과定義(정의) 자연탐구 영역 중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 및 연령별 세부내용
2. 교사가 가져야 하는 지도원리
둘째, 교사는 유아가 물체나 물질의 property(특성)과 그 변화과정을 적극적으로 탐색해보도록 한다.
1. 누리과정의 자연탐구 영역 중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 및 연령별 세부내용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Ⅱ 본론
Ⅲ 結論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자연탐구 영역 중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 및 연령별 세부내용 2. 교사가 가져야 하는 지도원리 1)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 2)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 3) 자연현상 알아보기 4) 간단한 도구와 기계활동 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자연탐구 영역 중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 및 연령별 세부내용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의 경우는 친숙한 물체와 물질의 특성에 관심을 갖고 알아보며 주변의 여러 가지에 기본 특성을 알아보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변화시켜 보기에 초점이 맞추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