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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들레에르와 상징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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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2 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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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상징주의 및 시론은 이미 19세기 중엽 보들레에르에게서 그 일면이 완벽한 형태로 작품화되었고, 또 의식적으로 명확히 강조되어 있다 그러나 그것이 하나의 문학 운동의 형태로, 프랑스 문학사상 한 시기의 지배적인 사조로 형성된 것은 19세기 말엽 약 20년간의 일이자. 상징주의는 근본적으로 시적인 문학 운동으로 나타났으나. 그 밖의 모든 분야에도 influence을 미치고 있다
이에 반하여 20세기로 들어서면서부터는 혼돈기를 이루고 있다 상징주의의 청산과 전통에로의 복귀, 또는 여러 가지 다른 요소와 방법에 의하여, 전통적인 것과 새로운 융합을 꾀하는 경향들이 나타난 것이다.

시대사조 및 감각의 전환
歷史(역사)적인 전개의 맥락으로 볼 때, 직접적으로는 자연주의 문학에 대한 반발 내지 염증이 상징주의의 사조 형성과 문단 지배에 박차를 가했고, 한편 시에 있어서는 파르나스파에 대한 염증과 불만이 이에 합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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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증주의 철학과 자연주의 문학의 몰락 속에, 외국 문학의 influence으로 되살아난 것은 영혼의 세계에 대한 깊은 관심이다. 1880년경부터 지주가 심하게 흔들리기 처음 하더니 졸라의 「대지(1887)」이후 자연주의 진영의 우수한 작가들이 스승의 곁을 떠나 버렸으며, 브륀티에르의 「과학의 파산」은 곧 자연주의의 파탄을 가져온 셈이 되었다.

미학과 시론

초기낭만시와 상징시와의 거리
상징주의는 시와 시론 자체가 논리를 초월하고 theory 적인 해명을 거부하며 때로는 반합리적인 영역의 오묘·난삽한 세계이므로, 그것을 다시 평탄한 관념어의 說明(설명) 으로 바꾼다며,…(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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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들레에르와 상징주의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그러나 이 새로운 경향이 하나의 유파와 사조로 형성되었을 때에는 대가들보다도 그 아류 군소시인의 소란과 난삽하고 기발한 언어의 놀음으로 인해서 대중의 세계와는 멀리 빗나가기 처음 한다. 그리하여 소위 과학적임을 자부하는 자연주의 문학이나 혹은 시에 있어서, 조형적인 미l 효능만을 노리는 파르나스파에 염증을 느낀 젊은 세대는 전세대가 배격하던 모든 것 - 신비, 꿈, 상징 등 -을 사랑하기 처음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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