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strategy)] CJmall 판매촉진 사례(instance)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9:29
본문
Download : [마케팅전략] CJmall 판매촉진 사례분석_1101512.hwp
이러한 소비자 판매촉진은 다양한 목적으로 실시된다된다. 그러나 경쟁업체의 모방이 쉬워 경쟁업체가 똑같은 판매촉진수단으로 대응한다면 경쟁 우위가 사라질 수도 있따 또한 판매촉진 경쟁이 치열해 질 경우 기업의 수익구조를 악화시킬 수 있고, 경쟁제품에 대한 브랜드선호도가 높은 소비자는 판매촉진 활동으로 구매패턴을 쉽게 바꾸지 않는다. 중간상들이 자사제품을 취급하도록 푸시strategy을 채택한다면 중간상 판매촉진도구를 할당하여 촉진strategy을 세워야 하고 최종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자사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풀strategy을 채택한다면 소비자 판매촉진도구를 사용해야 한다.
다양한 판매촉진 도구 중에서 어떤 도구를 사용할 것인가는 기업이 푸시strategy(push strategy)을 선택할 것인지 풀 strategy(pull strategy)을 선택할 것인지에 따라 달라진다. 판매촉진의 목적은 중간상과 소비자의 즉각적인 구매행동을 유발하는 것으로 판매촉진 활동은 소비자나 중간상을 대상으로 한다.
2.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촉진
소비자 판매촉진은 다양한 판매촉진 도구를 사용해서 소비자들이 자사제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자사제품의 비사용자나 경쟁제품 사용자들을 유인하기 위해서 사용하기도…(To be continued )
다.
판매촉진은 단기적으로 고객의 직접대량구매를 유도하기 때문에 광고나 홍보 등과 같은 다른 촉진활동보다 effect가 빨리 나타나고 그 effect를 측정(測定) 하기도 쉽다. 신제품이 출시되었을 때에는 주로 신제품의 시용(trial) 이나 반복구매를 위해서 사용되고 기존제품의 판매를 늘려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유지하고자 할 때도 사용된다된다.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전략]CJmall판매촉진사례분석 , [마케팅전략] CJmall 판매촉진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전략(strategy)] CJmall 판매촉진 사례(instance)分析
Download : [마케팅전략] CJmall 판매촉진 사례분석_1101512.hwp( 67 )
![[마케팅전략]%20CJmall%20판매촉진%20사례분석_1101512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CJmall%20%ED%8C%90%EB%A7%A4%EC%B4%89%EC%A7%84%20%EC%82%AC%EB%A1%80%EB%B6%84%EC%84%9D_1101512_hwp_01.gif)
![[마케팅전략]%20CJmall%20판매촉진%20사례분석_1101512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CJmall%20%ED%8C%90%EB%A7%A4%EC%B4%89%EC%A7%84%20%EC%82%AC%EB%A1%80%EB%B6%84%EC%84%9D_1101512_hwp_02.gif)
![[마케팅전략]%20CJmall%20판매촉진%20사례분석_1101512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CJmall%20%ED%8C%90%EB%A7%A4%EC%B4%89%EC%A7%84%20%EC%82%AC%EB%A1%80%EB%B6%84%EC%84%9D_1101512_hwp_03.gif)
![[마케팅전략]%20CJmall%20판매촉진%20사례분석_1101512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CJmall%20%ED%8C%90%EB%A7%A4%EC%B4%89%EC%A7%84%20%EC%82%AC%EB%A1%80%EB%B6%84%EC%84%9D_1101512_hwp_04.gif)
![[마케팅전략]%20CJmall%20판매촉진%20사례분석_1101512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CJmall%20%ED%8C%90%EB%A7%A4%EC%B4%89%EC%A7%84%20%EC%82%AC%EB%A1%80%EB%B6%84%EC%84%9D_1101512_hwp_05.gif)
![[마케팅전략]%20CJmall%20판매촉진%20사례분석_1101512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CJmall%20%ED%8C%90%EB%A7%A4%EC%B4%89%EC%A7%84%20%EC%82%AC%EB%A1%80%EB%B6%84%EC%84%9D_1101512_hwp_06.gif)
설명
[마케팅전략(strategy)]CJmall판매촉진사례(instance)分析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Ⅰ. 판매촉진 strategy
1. 판매촉진의 역할과 strategy
2.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촉진
Ⅱ. instance(사례)를 통한 판매촉진 strategy - CJ mall
- 소비자 대상 판매촉진
1. CJ mall의 선정 이유
2. CJ mall 기업introduction
3. CJ Mall의 판매촉진 strategy 배경
4. CJ Mall의 판매 촉진 strategy
4-1. 지식 나눔터
4-2. 고객과의 특별한 약속 - 3가지 제도
4-3. 다양한 판매 촉진 strategy
1) 사은품과 할인 쿠폰
2) 적립금
3) 무이자
4) 이벤트
5) 할인, 사은품, 경품
5. CJmall의 問題點과 project
6. 결론 - 조원들의 소감
판매촉진(sales promotion)은 소비자의 직접구매를 유도하고 판매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marketing 활동으로 광고, 홍보, 인적판매 등을 제외한 촉진활동을 말한다. 또한 고객의 즉각적인 反應을 일으킬 수 있고 그 反應을 쉽게 알아낼 수 있으며 구매시점에서 제공되므로 짧은 시간에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따 때문에 재고요약와 같은 단기적인 수요공급조절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