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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카드로 만든 집」과 특수아동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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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3 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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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새로운 역할로의 전이는 사회화와 행동의 새로운 방법에 대한 학습을 필요로 한다. 그리고 이들과 일하는 전문가도 부모의 adaptation(적응)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부모들을 적절하게 돕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Ⅰ. 영화속 이야기

Ⅱ. 특수아동과 부모
① 슬픔과 비통
② 부인
③ 회피와 거부
④ 죄의식
⑤ 분노와 적대감
⑥ 자신에 대한 의구심

Ⅲ. 부모로서의 역활
① 수용
② 사랑과 희망

Ⅳ. 교사로의 역할
(1) 개별화와 다양화의 원리
(2) 자발성의 원리
(3) 자립화의 원리
(4) 생활화와 실제화의 원리
(5) 통합화의 원리

Ⅴ. conclusion

여기서 내가 주목해 보려고 한 것은 교육자 ― 영화에서 매튜 부인과 버드랜드 박사 ― 의 자세란 어떤 것인지에 관해서였다. 일반적으로 장애아동의 부모가 겪는 정서적 adaptation(적응) 을 이뤄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장애아동의 부모가 겪는 정서적 과정을 알아봄으로써 자신의 adaptation(적응) 에서의 현 단계와 그에 따른 問題點,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부모 스스로 설정할 수 있을 것이다.

Ⅱ. 특수아동과 부모
대부분의 부모가 아동의 장애를 언제 인식하게 되건 간에, 부모는 쇼크와 놀라움에 직면하게 된다 부모는 장애아의 부모로서 새로운 역할에 갑자기 adaptation(적응) 해야 하고, 이 새로운 책임과 기능에 맞추어서 자 신의 자아상을 변형시켜 나가야만 한다. 이 슬픔의 감정은 완전히 없어지지 않고 그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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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카드로 만든 집」과 특수아동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역할


,사범교육,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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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카드로 만든 집을 보고 특수아동과 부모의 관계를 알아보고 부모로서의 역할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습니다. 장애아의 부모로서의 사회화를 위해서는 도구적 혹은 기술적 역할과 표현적 혹은 정서적 역할의 두 가지 형태의 역할이 완수되어야 한다.


설명




다.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것은 교육자가 가져야 할 자세 중에서도 무엇보다 중요하며 어떤 이론(理論)을 가진 상담가라고 할지라도 꼭 배워야할 자세라 할 것이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중요하게 작용한 것은 어머니의 사랑이 바탕이 된 샐리에 대한 공감적 이해였다. , 영화 「카드로 만든 집」과 특수아동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역할사범교육레포트 ,






영화 카드로 만든 집을 보고 특수아동과 부모의 관계를 알아보고 부모로서의 역할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습니다. 울고, 한숨짓고, 위축되고, 무기력하고, 불안해하며, 식욕감퇴, 불면증 등을 나타낸다.
일단 부모들의 보통적인 reaction(반응)을 살펴 보기로 하자.

① 슬픔과 비통
부모는 일반적인 불행감을 갖게 되는데, 특히 마치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애도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부모는 기대했던 정상아의 죽음을 슬퍼한다. 우선 버드랜드 박사는 심리학이라는 과학으로 샐리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자세는 샐리를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주었다. 그리고 이러한 두 가지 역할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부모는 먼저 자신의 정서적 adaptation(적응) 을 이뤄야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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