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차시장의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21:59본문
Download : 중형차시장의분석.hwp
기아차와의 역할분담도 구체화돼 기아는 레저용차량(RV) 및 경소형차에 주력할 것으로 …(skip)
Download : 중형차시장의분석.hwp( 65 )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현대와 기아 등 완성차 업계는 공룡 GM의 등장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戰略 마련에 분주하다.레포트/경영경제
중형차시장의analysis






설명
중형차시장의analysis을통한L
1. 중형차 시장 分析(분석)
국내 자동차 시장의 경쟁 양상
국내 중형차 시장의 경쟁 양상
New EF SONATA, SM5, OPTIMA, MAGNUS의 판매戰略
2. L6 MAGNUS 分析(분석)
3. L6 MAGNUS의 성공 여부
소비자 인식의 중요성
자동차의 상징성
브랜드의 중요성
TV 광고 비교
SWOT 分析(분석)
국내 자동차 시장의 경쟁 양상
중형차 시장을 分析(분석)하기에 앞서 국내 자동차 시장의 경쟁 양상을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세계 1위 자동차 업
체인 GM의 한국 시장 진출은 국내 시장의 글로벌 경쟁화를 본격적으로 예고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자동차
업계가 인수합병이나 戰略적 제휴를 맺는 등 합종연횡(合從連衡)을 가속화하고 있고 불황 탈출을 위해 대규모
감산이나 감원 등에 나서고 있어 자동차시장의 판도change(변화)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더구나 GM-대우와 르노삼성이 모두 해외업체라는 점에서 국내와 해외에서 이중적인 마케팅 戰略을 구사했던 현대·기아차, 쌍용차 등 토종 업체들은 이제 국내에서도 글로벌 마케팅 수준의 마케팅 戰略으로 경쟁에 나설 수밖에 없게 됐다. 업계에 따르면 GM은 대우차를 인수한 후 첨단기술과 다양한 마케팅 기법, 새로운 금융 상품 등으로 한국시장을 빠르게 잠식해서 현재 18%수준인 대우차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25~30% 이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는 품질경쟁력 제고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안방 수성(守成)에 나서는 한편 다임러크라이슬러와의 제휴를 바탕으로 대형·상용차 개발, 내년 초 월드카를 통한 수출 확대에 주력한다는 戰略이다.
다. 특히 SM5라는 단일 모델만을 가진 르노삼성차와는 달리 대우차는 경차에서부터 중형차, 레저용차량(RV)에 이르기까지 거의 풀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그 파급효능는 엄청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현대·기아차가 국내시장의 75%를 차지하며 독점했던 시장구도가 현대·기아, GM-대우, 르노삼성의 3자체제로 바뀔 전망이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중형차시장의분석을통한L , 중형차시장의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한 지붕 두 가족인 현대·기아차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은 현재 75% 안팎에 달하지만 이처럼 GM과 르노가 2~3년 후 우리 시장에 안착한다면 50~60%선으로 떨어질 가능성도 많다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