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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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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4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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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그래서 우리 나라의 남성소비층이 있는 담배나 넥타이, 남성 정장, 남성 구두, 남성 팬티, 남성 화장품, 면도기 등등 이런 것들로만 생각이 나지 않았다. 블루클럽은 지금까지 미용실은 여성의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뜨린 `국내최초. 최대의 남성 헤어 컷 전문 체인 브랜드‘이다.


2.블루 클럽이란?

블루클럽은 선진국, 고객중심의 기업형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었다. 단지 나의 생각이지만 이 보고서의 내용은 브랜드 分析에 대하여 처음 써보고 그다지 分析적인 생활태도를 가지고 있지 않은 나에게 잘 된 보고서가 될지 않될지는 모르겠지만 남성 소비층을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를 선택한 ’블루클럽’이라는 브랜드 만큼은 대단히 훌륭한 발상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다가 나의 머리를 번쩍 스쳐 지나간 기발한 아이디어(단지 나의 생각이지만..)가 바로“블루클럽(BlueClub)” 이라는 브랜드였다. 하루종일 생각을 한 것은 아니지만 틈틈히 다이어리를 쓰거나 보면서 어떤 소재를 선택할지에 대하여 생각하였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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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을 소비층으로 하는 브랜드를 분석하라는 Report의 주제를 받았을 때 우선은 남자들 만을 위한 제품이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되었다. 하지만 좀더 색다르고 특이한 소재로 Report를 쓰기 위하여 제품선정에만 3일이라는 시간이 소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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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을 소비층으로 하는 브랜드를 분석하라는 Report의 주제를 받았을 때 우선은 남자들 만을 위한 제품이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되었다. 이발소에 가기에는 시대에 뒤떨어지는 것 같은 젊은 세대와 미용실은 여자들만이 간다는 생각에 사로잡혀있고 그곳에 가기에는 창피스러웠던 우리 아버지 세대들의 미용실에 대한 거부감이란 높은 장벽을 허물어 버린 남성을 위한 이발소와 미용실의 단점을 보완하여 그 곳들만의 長點만을 모아서 살린 선진국형 미용 Shop으로서 5000원의 저렴한 가격과 최고의 헤어 서비스인 싸고 잘하는 친절한 블루클럽이라는 이미지를 추구하고 있다
현재 블루클럽은 전국에 330여 체인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고객 회원카드제와 ’담당디자이너 헤어닥터제‘, 한체인점이 한가지씩 지역봉사활동을 하는 ’1소 1선운동’ 등으로 지역과 고객에게 더욱더 정성스런 서비스를 하고 …(생략(省略))

다. 그럼 제가 조사한 브랜드에 대해 分析을 해보겠습니다. 오직 나와 똑같은 브랜드를 分析한 사람이 없길 바랄 따름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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