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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상 비교 - 현실모방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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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왜 플라톤이 시를 부정하고, 적이라고 선전포고를 했는지 알 수 있다 이는 삶의 이름이 아니라, 존재, 통합, 진리의 이름으로 한 것이다.


,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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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상 비교 - 현실모방理論(이론)

순서


1. 현실에 대한 정의(定義)

2. 플라톤의 모방 theory 과 성스런 현실

3. 아리스토텔레스의 모방theory 과 보편적 현실


플라톤이 추구한 것은 인간의 본질을 회복하는 것, 즉 영혼을 구원하는 일이었다.(사실 플라톤은 시인일 수밖에 없고, 그가 시를 거부했다고 해도 시는 그를 결코 놓아주지 않는다. 플라톤이 그러한 거대한 종교적 의도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면 그는 결코 시를 적대시하지 않았을 것이다. 즉 시인의 현실 모방은 인간이 보편적으로 할 수…(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두 그리스 철학자가 사용하고 있는 `현실`이라는 定義(정이) 에 대한 비교





두 그리스 철학자가 사용하고 있는 `현실`이라는 개념에 대한 비교 ,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상 비교 - 현실모방이론인문사회레포트 ,

다.

3. 아리스토텔레스의 모방theory 과 보편적 현실

아리스토텔레스는 플라톤과 달리 시인의 현실 모방을 이 세계를 지배하는 보편적인 우주 법칙에 대한 연구와 동일시했다. 플라톤이 한 일은 실은 신학이요, 신비주의였다. 더욱이 그는 결코 시인이지도 않았을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플라톤 시학의 현실 모방 theory 이 원시 신화의 성스런 현실 모방 개념(槪念)과 얼마나 가까운지 알 수 있다 즉 플라톤은 철학을 통해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했지만 실은, 성스런 현실 모방이라는 신화에 가까운 시학을 통한 구원을 말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결과적으로, 플라톤은 성스런 현실을 모방하지 못한다는 이유를 들어 시인을 공화국에서 추방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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