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신산업, 테마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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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0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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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여태까지의 대중매체에 의한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과는 다르다. 이 업종을 선정한 가장 큰 이유는 아이템의 참신성에 있다 21C와 함께 처음 된 테마 이벤트 업종은 참신한 아이템으로 돈으로 살 수 없는 감동을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업종자체도 독특하거니와 고객만족이 가장 중요시 될 수밖에 없는 特性(특성)을 갖고 있다 이러한 테마 이벤트 업종의 marketing 은 고객 중심적 일 수밖에 없고 고객만족에 민감한 경향이 있다 이번 프리젠테이션의 주제인 ‘신산업 및 독특한 업종’에 대한 발표로써 프로포즈를 중점으로 하는 테마 이벤트 업종의 상황과 特性(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대표 기업 (주)러브센스와의 인터뷰를 통하여 업종에 대해 좀더 알아보고, marketing analysis(분석) 및 나름대로의 평가를…(생략(省略))
다.순서
Ⅰ. 서론, 테마 이벤트 산업 , , Ⅱ. 본론, 1. 테마 이벤트 업종 현황, (1) 업체수 , (2) 주요 기업의 특징 및 소개, (3) 테마 이벤트의 성장 요인, (4) 테마 이벤트 업종 생명 주기, 2. 마케팅 분석 , (1) 테마(프로포즈) 업종의 마케팅 경영 철학 , (2) 시장 세분화 & 목표 고객 선정 , (3) 프로포즈 업종 SWOT분석 , 3. 회사 소개 , (1) 소개 및 연혁 , (2) 조직도 , (3) 매출 현황 및 성장률, (4) (주)러브센스의 4P's 전략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lace , (5) (주)러브센스 마케팅 비평 , , Ⅲ. 향후 전망 및 결론 , , FileSize : 177K , 인터넷마케팅-신산업, 테마이벤트경영경제레포트 , 이벤트산업 이벤트 관광산업
레포트/경영경제






인터넷마케팅-신산업, 테마이벤트
Ⅰ. 서론, 테마 이벤트 산업 , , Ⅱ. 본론, 1. 테마 이벤트 업종 現況(현황) , (1) 업체수 , (2) 주요 기업의 특징 및 introduction, (3) 테마 이벤트의 성장 요인, (4) 테마 이벤트 업종 생명 주기, 2. 마케팅 분석 , (1) 테마(프로포즈) 업종의 마케팅 경영 철학 , (2) 시장 세분화 & 目標(목표) 고객 선정 , (3) 프로포즈 업종 SWOT분석 , 3. 회사 introduction , (1) introduction 및 연혁 , (2) 조직도 , (3) 매출 現況(현황) 및 성장률, (4) (주)러브센스의 4P's 전술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lace , (5) (주)러브센스 마케팅 비평 , , Ⅲ. 향후 전망 및 結論(결론) , , 크기 : 177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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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Ⅰ. 서론
테마 이벤트 산업
Ⅱ. 본론
1. 테마 이벤트 업종 상황
(1) 업체수
(2) 주요 기업의 특징 및 intro
(3) 테마 이벤트의 성장 요인
(4) 테마 이벤트 업종 생명 주기
2. marketing analysis(분석)
(1) 테마(프로포즈) 업종의 marketing 경영 철학
(2) 시장 세분화 & goal(목표) 고객 선정
(3) 프로포즈 업종 SWOTanalysis(분석)
3. 회사 intro
(1) intro 및 연혁
(2) 조직도
(3) 매출 상황 및 성장률
(4) (주)러브센스의 4P's 전략(strategy)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5) (주)러브센스 marketing 비평
Ⅲ. 향후 展望 및 conclusion(결론)
Ⅰ. 서 론 이벤트는 평범한 일상생활에 특정한 연출을 가미해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가치 창조의 작업이며, 특정한 사업을 벌여 사람들을 모으고 여기서 특정 메시지를 일방통행이 아닌 서로의 의사소통을 통해 교환함으로써 소기의 사업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이번 팀 프로젝트에서는 근래에 커다란 관심사가 되고 있는 새로운 종류의 신 이벤트 산업 즉, 테마 전문 이벤트 업체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오늘날 이벤트가 발전하게 된 배경을 살펴보면, 사람들은 상품의 풍요로움보다는 마음의 풍요로움을 더 중시하는 데서 비롯된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탈공업화 사회에서 정보화 사회로 이행하는 가운데 마음의 풍요로움을 추구하고, 개성화와 다양화를 추구하며, 자기의 감성에 입각하여 자기주장에서 자기표현으로 자기중심의 요구에 따라 행동한다. 이벤트 시대의 배경에는 발신자와 수신자의 공존, 공유, 공감, 살고 있는 것의 멋짐과 함께 통하는 것의 기쁨, 함께 느끼는 것의 아름다움을 구하는데 사람들의 소망이 잠재하고 있다 이벤트는 그 기능과 특징에 따라 지역 이미지 이벤트, 교육문화 이벤트, 스포츠?건강 이벤트, 산업진흥 이벤트, 전통행사 이벤트, 커뮤니티, 국제교류 이벤트 등 여러 가지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