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 안정화 대책 수립의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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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0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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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도는 상당히 체계적이고 종합적이어서 커다란 alteration(변화) 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시각은 한 편으로는 옳고 다른 한 편으로는 그르다. 교육현장안정화 , 교단 안정화 대책 수립의 과제법학행정레포트 ,




레포트/법학행정
교단 안정화 대책 수립의 과제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이 Task 에 대해 8월부터 전국을 6개 권역으로 구분한 후 권역별 대토론회를 개최한 후 2004년 2월 「교육현장 안정화 종합 대책 및 세부추진계획」을 최종 발표할 것이라고 한다. 그 동안 국민제안, 유관단체(교직단체, 사학법인, 교육개발원 등), 시·도 교육청, 교육부 실·국 제안 등 다양한 경로로 교육현장의 갈등 해소를 위한 제안을 접수한 후 실·국 검토를 통해 16개 Task [영역 1. 법과 원칙이 지켜지는 건전한 교원노사관계 조성(4Task ), 영역 2. 교원 인사사제 혁신을 통한 교원의 전문성·책무성 강화(5Task ), 영역 3. 자율과 참여를 통한 교육공동체 형성(5Task ), 그리고 별도 2Task (교육감·교육위원 선출 제도 improvement(개선),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보완·추진)]를 선정하였다.
II. 교육 현장 안정화 대책 수립을 위한 Task
1. 교단 갈등 증폭에 대한 시각 재고
현 시점에서 교육부 주도로 `교육 현장 안정화 대책`을 마련하게 된 이유는 최근 들어 교단이 그만큼 불안정해졌다고 보기 때문일 것이다.
다. 교직단체 복수화, 사회인의 갈등 양상 표…(생략(省略))
교단 안정화 대책 수립의 과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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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현장안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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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단 안정화 대책 수립의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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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각종 교육현안을 중심으로 교직단체, 교장단,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간 갈등 관계가 심화되고 있어 학생의 학습권 보호 및 국민들의 교단 갈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하여 교육 현장 갈등의 Cause 을 종합적·심층적으로 진단하고 교육공동체의 여론을 수렴하여 범government 적인 교육 현장 안정화 대책을 마련`하고자 하는 「교육현장안정화대책위원회」가 2003년 4월에 구성되어 그 활동에 들어갔다. 이 글에서는 이번의 시도가 그 결실을 맺어 교육 발전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내 생각을 몇 가지 생각을 더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