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S 빕스 ST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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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4 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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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빕스에서도 여성을 주타겟으로 삼아 관계지향적, 감성지향적인 여성을 사로잡으려는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용 행태별 변수에서는 음식의 맛, 영양, 서비스, 분위기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허기를 채우는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대개 10대 소비자들이 속하는 ‘배고픔 해소’, 서비스와 분위기에 상관없이 건강만을 생각하는 ‘건강주의’, 가족이 함께 식사할수 있는 단란한 분위기를 원하…(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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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S 빕스 ST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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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자연과학
설명
다.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는 인구통계학적, 라이프스타일, 방문행태, 업종직종별 등이 일반적인 분류기준으로 이용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외식시장, 연령, 성별, 방문행태적 변수를 사용하여 세분화를 해 보았다.
외식시장
연령
성별
이용행태별
한식
10대
남
배고픔 해소
양식
20대
여
건강주의
30대
가족화합
40대
친목모임
50대
文化(문화)적 가치 추구
외식시장에 있어서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고깃집을 포함한 한식전문점이41.8%로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다음으로는 24%가 패밀리레스토랑을 포함하는 양식전문점이 뒤를 이었다. 이것으로 패밀리레스토랑은 한식전문점을 뒤따르는 외식업계라고 할 수 있다
연령대에 있어서는 20대에 있어서는 고깃집-패밀리레스토랑-한정식 순으로 선호했고, 30-40대는 고깃집-한정식-패밀리레스토랑 순으로 선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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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S
STP分析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다양하게 변화진화하는 소비자 전체를 상대하기보다 동질성 있는 그룹으로 구분하고 그룹단위의 세분화된 각 세분시장별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를 통해 20-30대의 연령층이 패밀리 레스토랑의 주 소비자라는 것을 알 수 있고, 빕스에서도 주 타겟을 20-30대로 잡고 있다
가족이 외식을 할 경우에 업소, 메뉴 등을 결정하는 결정권을 가진 사람은 여성이 59.6%, 남성이 18.4%, 아이들 意見(의견) 존중 22%로 여성의 결정권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