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진시황의 업적과 그에 대한 평가 > cangoto8 | cangoto.kr report

진시황의 업적과 그에 대한 평가 > cangoto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ngoto8

진시황의 업적과 그에 대한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1:57

본문




Download : 진시황의 업적과 그에 대한.hwp




또 그때까지 누구나 다 쓰고 있던 짐(朕)이라는 말을 황제 외에는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등 황제의 절대화를 도모했습니다. 스스로를 절대자라고 자임했던 시황제는 이제 자기 자신이 선인(仙人)이 되겠다, 신선(神仙) 되겠다고 원하게 되었다. 예컨대 신선이 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에게 모습을 너무 보여 주면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천하통일의 대사업을 완수한 자신은 보통인간이 아니며 절대자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진시황 진시황의업적 도량형통일 치도의건설 문자의통일 /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진시황의 업적과 그에 대한 평가


6. 진시황제에 대한 나의 평가 - 절대자 시황제(始皇帝) 6. 진시황제에 대한 나의 평가 - 절대자 시황제(始皇帝)


진시황 진시황의업적 도량형통일 치도의건설 문자의통일
2. 동문(同文)--문자의 통일
3. 동궤(同軌)-차륜(車輪) 폭의 통일
5. 도량형(度量衡)의 통일
1. 처음으로 황제(皇帝)의 칭호를 쓰다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시황제는 현실주의자였다고 봅니다. 신선이 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은가. 시황제는 여러 사람에게 물어 보았는데 도사(당시는 방사(方士)라고 불렀다)가 여러 가지로 수상한 짓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현실주의자가 아니었다면 천하통일 같은 것은 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그 당시에는 누구나 신선을 믿고 있었다고 볼 때 시황제도 믿고 있었다라고 봐야겠죠. 그는 천하를 통일하여 황제가 되었으며 황제라는 말 그자체가 그가 처음으로 사용하기 스타트했던 칭호였습니다. 절대자란 구체적으로 말하면 불로불사의 인간, 즉 신이나 선인과 같은 존재입니다. 인주(人主)는 미행(微行) 하여 체중(體中)의 사기(邪氣)를 피(避)하라. 사람을 만나면 그 사람의 사기(邪氣)가 몸에 들어와서 신기(神氣;몸 속에 있는 신의 기운)에 해가 된다고 해서 시황제에게 당분간 사람을 만나지 않도록 말했습니다. 황제의 절대화는 국가를 운영해 가는데 필요한 것이었지만 시황제는 스스로 절대적인 존재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Download : 진시황의 업적과 그에 대한.hwp( 46 )


설명
4. 치도(馳道)의 건설


순서
진시황 진시황의업적 도량형통일 치도의건설 문자의통일 / ()
다.
전체 12,60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