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의 장애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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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2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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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편견에 치우친 서비스 계획
事例관리자가 자신과 친숙한 서비스 또는 자신의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만 연계하려고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事例관리자는 가능한 한 모든 서비스 및 혜택을 제언하고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事例관리자가 자신이 싫어하는 기관의 서비스는 배제한다든지, 접촉하기 어렵거나 친숙하지 않은 서비스를 배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II. 서비스의 편파성
서비스의 편파성이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나 가깝게 느껴지는 사람들에게는
事例관리의 장애요인
목차
事例관리의 장애요인
I. 편견에 치우친 서비스 계획
II. 서비스의 편파성
III. 기관 이기주의
IV. 덤핑
V. 클라이언트의 참여를 유도하지 않음
참고한 문헌
事例관리의 장애요인
事例관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장애요인을 극복해야 한다. 事例관…(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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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편견에 치우친 서비스 계획
事例관리자가 자신과 친숙한 서비스 또는 자신의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만 연계하려고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事例관리자는 가능한 한 모든 서비스 및 혜택을 제언하고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설명
事例관리의 장애요인
목차
事例관리의 장애요인
I. 편견에 치우친 서비스 계획
II. 서비스의 편파성
III. 기관 이기주의
IV. 덤핑
V. 클라이언트의 참여를 유도하지 않음
참고한 문헌
事例관리의 장애요인
事例관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장애요인을 극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