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strategy)적 마케팅계획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20:36
본문
Download : 전략적 마케팅계획.hwp
순서
전략(strategy)적 마케팅계획
1. 戰略의 정의(定義)
2. 戰略적 계획과 戰略적 marketing 계획의 관계
3. 기업단위에서 추구할 수 있는 성장戰略
4. 주요 포트폴리오계획의 기법
5. 사업단위에서 추구할 수 있는 성장戰略
▶전 략 : 조직이 추구하는 장기적인 목표(目標)가 실현될 수 있도록 환경change(변화)를 적극적이고도 능동적으로 파악하여 이에 적응해 나가는 동시에, 지속적인 경쟁적 우위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의 여러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것.
· 戰略이란 본래 군사적 용어로서 `전쟁의 승리를 위한 특정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해 국가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의미하는 것이다.
전쟁에서의 戰略이란 기본적으로 대규모의 작전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지휘활동과 관련된 과학 또는 기술로 정의(定義)된다
· 기업경영에서의 戰略이란 `경쟁회사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경영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의 자원을 결과 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고안해 내는 것`을 뜻하고 있으므로 戰略의 核心사고는 경쟁에서 이긴다는 데 있다
·戰略적이란 용어는 대체로 장기적이거나 전반적인 관점에서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전략(strategy)
설명
Download : 전략적 마케팅계획.hwp( 59 )
레포트/경영경제
▶전략 , 전략적 마케팅계획경영경제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