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06:10
본문
Download : 수업의 평가.hwp
즉 학습자가 지닌 조직화된 관념이나 관념의 집합체가 인지구조임. ․Ausubel에 의하면 유의미 학습은 새로운 내용이 기존의 지식과 관련성을 가질 때 일어난다.
제 1절 수업의 의미
제 2절 수업理論(이론)의 모형
제 3 절 수업계획 및 수업목표(目標)
제 4 절 수업의 과정
3. Ausubel의 수업理論(이론) ․D. P. Ausubel은 교사가 많은 양의 정보를 의미있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관심 → 인지적 교수․학습의 과정에 기초한 설명(說明)적 수업理論(이론)을 제시. ․기계적 학습이 아닌 유의미학습을 강조함. ⑴ 유의미 학습 ․Ausubel은 언어적인 정보 혹은 관념들간의 관련성 또는 결합을 통해 유의미한 학습이 발생한다고 설명(說明)하고, 인지구조와 학습과제課題 두 변인을 상호 관련짓고 있음. ․인지구조란 지각하는 현상을 통합적․위계적으로 조직한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이러한 논리적 관련성…(drop)
Download : 수업의 평가.hwp( 80 )
순서
제 1절 수업의 의미, 제 2절 수업theory 의 모형 , 제 3 절 수업계획 및 수업goal(목표) , 제 4 절 수업의 과정, , filesize : 193K
수업의과정,수업계획,및,수업목표,수업이론의모형,수업의의미,수업이론,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제 1절 수업의 의미, 제 2절 수업이론의 모형 , 제 3 절 수업계획 및 수업목표, 제 4 절 수업의 과정, , FileSize : 193K , 수업사범교육레포트 , 수업의과정 수업계획 및 수업목표 수업이론의모형 수업의의미 수업이론
수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