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학교갈등 > cangoto1 | cangoto.kr report

학교갈등 > cangoto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ngoto1

학교갈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7:41

본문




Download : 학교갈등.hwp




이렇게 볼 때, 앞으로 교육계에 종사하게 될 우리들이 학교갈등의 유형과 그 해결방식을 조명하는 것은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아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각종 교육학계나 사회단체에서는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의 권리와 학교장의 권한 및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권한, 지역싸회에서의 주민들의 권리 등에 대한 연구성과는 많이 냈지만 갈등 해소분야에 대한 연구는 도외시 해왔다. 기존의 이러한 연구 풍토는 자칫 잘못하면 구성원 상호간의 권리 다툼을 야기할 뿐, 그 다툼을 합리적으로 해소하는 데에는 도움을 주지 못하였다. 학교갈등2002 , 학교갈등인문사회레포트 ,
목 차


Ⅰ. 서론

Ⅱ. 접근방법에서의 몇 가지 전제와 제한점
1. ‘학교 갈등’ 의 의미와 그 특징
2. 학교 갈등의 ‘해결’의 의미와 법적 접근 방법의 제한점

Ⅲ. 학교갈등, 원인(原因)은 무엇이며, 어떤 양태를 띠는가
1. 학교갈등의 원인(原因)- 학교사회의 이익사회화
2. 학교갈등의 유형

Ⅳ. 학교갈등,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1. 학교 갈등 예방호로그램의 확충
2. 대체적 갈등 해결 제도의 改善(개선)
3. 학교 갈등의 사법적 해결 제도의 전文化(culture)

Ⅴ. 학교갈등, 누가 해결할 것인가
1. 日本(일본)의 instance(사례)
2.우리나라의 경우

Ⅵ. 結論(결론)과 제언



우리가 알고 있는 바와 같이 학교 구성원간에는 여러 가지 유형의 갈등이 빈발하고 있다아 학교에서 일어나는 갈등은 그때그때 합리적으로 해결되어야 한다. 따라서 갈등의 예방적 해결제도와 대체적 해결제도가 더욱 절실하다고 여겨 이를 주제로 삼게 되었다. 이것에 대상으로하여는 어떤 정해진 답이 있는 것이 …(skip)

다. 그렇지 못하면 학생들에게 교육적으로 악effect(영향) 을 미치게 된다 학생들은 올바른 교육을 받을 수 없게 되고, 교사들은 학생 교육에 전념하지 못하게 될 것이며, 교육체제의 여러 측면들이 제대로 그 기능을 수행할 수 없다.,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학교갈등_hwp_01.gif 학교갈등_hwp_02.gif 학교갈등_hwp_03.gif 학교갈등_hwp_04.gif 학교갈등_hwp_05.gif 학교갈등_hwp_06.gif
학교갈등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학교갈등.hwp( 87 )




학교갈등2002
학교갈등의 유형과 原因 확충등에 대하여 설명(說明)하고있다



학교갈등의 유형과 원인 확충등에 대해서 설명하고있다. 학교 구성원들은 사건이 터지면 이것을 법원에까지 끌고 감으로써 교육적 피해를 많이 입을 뿐만 아니라 정신적 고통을 많이 받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는 현실적으로 이 방법들이 충분히 활용되지 않았었다. 교육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그것이 학교 내에서 해결되도록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Ⅱ. 접근방법에서의 몇 가지 전제와 제한점

1. ‘학교 갈등’의 의미와 그 특징

가. ‘갈등’의 정도와 의미

학교 갈등 문제를 해소하는 데에서 전제 조건으로서 검토하여야 할 해결해야할문제는 그 갈등상태의 정도이다. 특히 단순한 불만의 표출이나 고충을 말하는 정도를 갈등이라고 볼 수 있는가 하는 점을 검토하여야 한다.
우리 조는 이번 보고서에서는 특히 교육분쟁의 예방적 해결제도와 대체적 해결제도 쪽에 집중하여 연구하였다.
전체 12,50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