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 마케팅事例(사례)分析및 IMC전략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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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11:3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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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Item
마시는 비타민C인 “비타500”은 비타민 C를 물에 녹여 기존에 먹던 정제 비타민제에 비해 쉽고 간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해보자는 발상의 전환으로 2000년 초에 탄생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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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비타500 marketing strategy
Ⅰ. 서론
몇 년 전, 마시는 비타민이란 획기적인 문구를 강조하며 인기몰이를 한 비타500에 대해 어떤 marketing strategy을 실행했었는지 다룰 것이다. 액체로 되어 있어 체내 흡수가 빠르다는 advantage을 지닌 것이 특징이며, 제품 내에 들어있는 비타민C 700mg은 사람에게 필요한 하루 비타민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정도이다. 블루오션 아이템으로 성공했다는 비타500의 SWOT, STP, 4P에 대해 순서대로 살펴보고, 특히 어떤 촉진도구를 이용하여 IMCstrategy을 펼쳤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하자. 한편으론, 광동제약이 비타500에 대하여 취했던 IMC활동 중 아쉬운 점은 없는지 또는 더 좋은 strategy에 대한 아이디어도 제시하기로 하고 본론을 처음 한다.
2. SWOT - STP
Strength
Weakness
- 업계최초 마시는 비타민 C
- 제약회사라는 신뢰감
- 약국유통망 확보
- 비타민 음료시장에서 선도적 위치
- 상품에 비해 기업에 대한 인지도 부족
- 지나치게 한 제품에 편중된 상품구성
- 제약회사라는 한계
- 제품property(특성)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 부족
Opportunity
Threat
- Well Being 트렌드와 잘 부합함
- 비타민 C 열풍
- 다른 비타민 음료의 ingredient미달 통고
- 유사 비타민 음료의 과다범람
- 시장 포화에 따른 시장 성장률 감소
- 드링크 시장의 절대 강자가 이미 존…(skip)






다. 또한 카페인이 함유되지 않았으며, 오랜 연구와 투자 끝에 소비자 입맛에 맞는 탁월한 맛과 향을 선보였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