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독서 토론 > cangoto1 | cangoto.kr report

독서 토론 > cangoto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ngoto1

독서 토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0:55

본문




Download : 독서 토론.hwp







독서%20토론_hwp_01.gif 독서%20토론_hwp_02.gif 독서%20토론_hwp_03.gif 독서%20토론_hwp_04.gif 독서%20토론_hwp_05.gif 독서%20토론_hwp_06.gif

Download : 독서 토론.hwp( 26 )



(2) 토론 지도시 유의점토론의 방법은 특별히 정해진 바가 없으며, 토론의 논제나 대상에 따라 그 방법도 달라지는데, 원칙적인 토론의 방법은... , 독서 토론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토론의 방법은 특별히 정해진 바가 없으며, 토론의 논제나 대상에 따라 그 방법도 달라지는데, 원칙적인 토론의 방법은...

(2) 토론 지도시 유의점
설명
순서





독서 토론
(2) 토론 지도시 유의점
토론의 방법은 특별히 정해진 바가 없으며, 토론의 논제나 대상에 따라 그 방법도 달라지는데, 원칙적인 토론의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자신의 주장을 분명하게 제시함.
둘째, 자신의 논거를 분명하게 개진함.
셋째, 상대방의 주장을 일단 인정함.
넷째, 상대방을 납득 시켜 자기 주장에 동의하게 함.
다섯째, 상대방 논거의 결점을 지적함.
여섯째, 자기 토론의 요점을 명백히 함.
또한 교사는 토론 지도시 다음과 같은 점들에 유의하여야 한다.
· 토론의 절차를 결정하는 데 학급 구성원 전원을 참여시키도록 한다.
· 토론을 준비하고 실시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제공하여야 한다.
· 토론의 평가와 improvement(개선)을 위한 제안에 학급 구성원 전원을 참여시키도록 한다.
· 학생의 흥미를 유발시키는 토론 주제를 제공하여야 한다.
· 토론의 목적과 방법에 대하여 분명히 하고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여야 한다.
· 학기초에는 토론 기능(특히 약하다고 생각되는 것) 신장에 수업 시간을 더 할애하여야 할 것이다.
· 여러 가지 토론 유형을 수업에 시험적으로 적용하여 학생들의 reaction 을 觀察(관찰) 함으로써, 수업에서의 토론 기능의 비formula(공식)적인 평가를 통하여 잘못된 점을 파악하여야 한다.…(drop)
다.
전체 12,50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