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카피] 광고목표(目標)와 카피전략(strategy), 카피의 작성과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07:37본문
Download : [광고 카피] 광고목표와 카피전략, 카피의 작성과 전략.hwp
왜냐하면 그 이면에 판매욕구를 지니지 않는 광고란 없기 때문일것이다
물론 많은 광고물을 보면 판매를 목적으로 한 메시지가 명백히 드러나지 않을 수도 있다 이를테면 우리가 흔히 `기업광고`라 부르는 광고는 대중들로 하여금 인지도를 높이거나 호의도를 제고하기도 하고 예상되는 어떤 부정적인 이미지를 없애는 목적을 지…(생략(省略))
순서
![[광고%20카피]%20광고목표와%20카피전략,%20카피의%20작성과%20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20%EC%B9%B4%ED%94%BC%5D%20%EA%B4%91%EA%B3%A0%EB%AA%A9%ED%91%9C%EC%99%80%20%EC%B9%B4%ED%94%BC%EC%A0%84%EB%9E%B5,%20%EC%B9%B4%ED%94%BC%EC%9D%98%20%EC%9E%91%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1.gif)
![[광고%20카피]%20광고목표와%20카피전략,%20카피의%20작성과%20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20%EC%B9%B4%ED%94%BC%5D%20%EA%B4%91%EA%B3%A0%EB%AA%A9%ED%91%9C%EC%99%80%20%EC%B9%B4%ED%94%BC%EC%A0%84%EB%9E%B5,%20%EC%B9%B4%ED%94%BC%EC%9D%98%20%EC%9E%91%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2.gif)
![[광고%20카피]%20광고목표와%20카피전략,%20카피의%20작성과%20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20%EC%B9%B4%ED%94%BC%5D%20%EA%B4%91%EA%B3%A0%EB%AA%A9%ED%91%9C%EC%99%80%20%EC%B9%B4%ED%94%BC%EC%A0%84%EB%9E%B5,%20%EC%B9%B4%ED%94%BC%EC%9D%98%20%EC%9E%91%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3.gif)
![[광고%20카피]%20광고목표와%20카피전략,%20카피의%20작성과%20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20%EC%B9%B4%ED%94%BC%5D%20%EA%B4%91%EA%B3%A0%EB%AA%A9%ED%91%9C%EC%99%80%20%EC%B9%B4%ED%94%BC%EC%A0%84%EB%9E%B5,%20%EC%B9%B4%ED%94%BC%EC%9D%98%20%EC%9E%91%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4.gif)
![[광고%20카피]%20광고목표와%20카피전략,%20카피의%20작성과%20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20%EC%B9%B4%ED%94%BC%5D%20%EA%B4%91%EA%B3%A0%EB%AA%A9%ED%91%9C%EC%99%80%20%EC%B9%B4%ED%94%BC%EC%A0%84%EB%9E%B5,%20%EC%B9%B4%ED%94%BC%EC%9D%98%20%EC%9E%91%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5.gif)
![[광고%20카피]%20광고목표와%20카피전략,%20카피의%20작성과%20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20%EC%B9%B4%ED%94%BC%5D%20%EA%B4%91%EA%B3%A0%EB%AA%A9%ED%91%9C%EC%99%80%20%EC%B9%B4%ED%94%BC%EC%A0%84%EB%9E%B5,%20%EC%B9%B4%ED%94%BC%EC%9D%98%20%EC%9E%91%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6.gif)
Download : [광고 카피] 광고목표와 카피전략, 카피의 작성과 전략.hwp( 43 )
레포트/경영경제
[광고 카피] 광고목표와 카피전략, 카피의 작성과 전략 , [광고 카피] 광고목표와 카피전략, 카피의 작성과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광고 카피 광고목표와 카피전략 카피 작성과 전략
설명
다.
즉 카피는 협의적으로 광고문안 자체보다는 광고의...
[광고 카피] 광고목표(goal)와 카피전술, 카피의 작성과 전술
목차
* 광고 카피
Ⅰ. 카피란 무엇인가?
Ⅱ. 광고목표(goal)와 카피 전술
Ⅲ. 카피의 작성
Ⅳ. 카피 전술
1. 소구 타깃
2. 메시지
3. 속성 , 長點
4. 퍼스낼리티
5. 카피 전술의 전개방식
6. 카피를 어떻게 작성할 것인가?
광고 카피
(1) 카피란 무엇인가 ?
카피(copy)라는 말은 광고용어로 사용될 경우 크게 세 가지 의미로 나뉘어진다.
[광고 카피] 광고목표(目標)와 카피전략(strategy), 카피의 작성과 전략(strategy)
광고,카피,광고목표와,카피전략,카피,작성과,전략,경영경제,레포트
[광고 카피] 광고목표(目標)와 카피전략(strategy), 카피의 작성과 전략(strategy)
[광고 카피] 광고목표(goal)와 카피전술, 카피의 작성과 전술
목차
광고 카피
Ⅰ. 카피란 무엇인가
Ⅱ. 광고목표(goal)와 카피 전술
Ⅲ. 카피의 작성
Ⅳ. 카피 전술
1. 소구 타깃
2. 메시지
3. 속성 , 長點
4. 퍼스낼리티
5. 카피 전술의 전개방식
6. 카피를 어떻게 작성할 것인가
광고 카피
(1) 카피란 무엇인가
카피(copy)라는 말은 광고용어로 사용될 경우 크게 세 가지 의미로 나뉘어진다.
일반적으로 인쇄광고의 경우 카피를 `어떠한 매체를 통해서든 나타나는 모든 활자화된 메시지`라고 하고 텔레비전의 경우 `TV커머셜에서 영상과 함께 나타나는 언어가 카피`라고 말한다. 그들은 광고를 한 개인으로 하여금 어떠한 생각 또는 행동을 갖게끔 함으로써 보수를 받게 되는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보는 데는 이의가 없다. 즉 올바른 의미의 광고란 소비자 집단을 교육하는 힘인 동시에 사회변화에 影響(영향)을 끼치는 도구의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이처럼 광고를 단순한 `판매기술` 로 定義(정이)한 데 마주향하여 는 理論이 많이 있지만 분명한 사실은 모든 광고카피의 목적은 결국 판매에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상품의 구매란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의 한 가지 결과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첫 번째는 광고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 두 번째는 광고에 쓰여져 읽히는 요소, 즉 말이나 문자로 표현되는 모든 것, 세 번째는 광고의 본문, 즉 보디 카피(body copy)라고 부르는 부분이 그것이다.
일반적으로 인쇄광고의 경우 카피를 어떠한 매체를 통해서든 나타나는 모든 활자화된 메시지라고 하고 텔레비전의 경우 TV커머셜에서 영상과 함께 나타나는 언어가 카피라고 말한다. 첫 번째는 광고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 두 번째는 광고에 쓰여져 읽히는 요소, 즉 말이나 문자로 표현되는 모든 것, 세 번째는 광고의 본문, 즉 보디 카피(body copy)라고 부르는 부분이 그것이다.
즉 카피는 협의적으로 광고문안 자체보다는 광고의 위치를 마케팅 활동의 전체적인 흐름에 놓고 파악되어야 한다는 지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