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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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외식산업의 급성장으로 1992년 신라명과의 보나 피자, 파리크라상의 피자질리오, 1993년 고려당의 샌드위치 전문점 써틴 써티, 우동전문점 미미등 다양한 시도를 하였다.
[만들면 팔리는 시대]에서 [팔리는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 시대]로 전환된 지금, IMF로 인하여 어려워진 제과업계도 일방적인 가격경쟁을 탈피하고 소비자을 위한 서비스와 신제품개발 및 경영개선을 하여 이 어려운 environment(환경) 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제과업종사자 모두 노력을 하여야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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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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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점내 제과점도가 1996년 1월에 마크로의 [에이알오베이커리]를 개점으로 10월에는 킴스클럽, 까르프가 인스토아베이커리를, 1997년 3월에는 E-마트 분당점에 조선호텔의 Day & Day, 클레프 광명점에 쌍제리제베이커리(나산계열), 10월에는 삼성 홈플러스내 신라호텔의 봉마땡 등이 할인점에 진출해 인근 윈도우 베이커리시장을 잠식하기 스타트하였다.
그러나 무리한 투자와 경기 침제로 인하여 1994년 가나안제과, 1997년 동큐, 1998년 고려당 등의 부도로 과업계에 큰 충격을 주었다.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