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동반자작가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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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 동반자작가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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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 동반자작가론
레포트/인문사회
다. 권환은 여기서 동반자의 획득문제에 성공한 나라는 러시아와 日本(일본)뿐이라며 日本(일본)의 성과를 구체적으로 열거한 뒤, KAPF진영이 동반자 획득사업에 소극적이었던 것을 반성하고 앞으로는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강조하는 한편, 그 대상의 선정에는 신중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요청한 바 있다아
권환은 이전에도 이 문제에 관심을 기울여 KAPF진여을 정비하기 위해 반동분자를 요점 하고 신진을 편입 양성할 것을 주장하는 가운데 수반자 즉 동반자작가에 대하여 ‘언제든지 그들의 행동을 감시하며 그들의 작품을 개개히 엄평하여 조직적 통제에 탈선하지 않도록’ 부단히 투쟁해야 할 것이라고 요청한 바 있었다. 박영희는 「KAPF작가와 그 수반자의 문학적 활동」에서 이효석과…(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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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반자작가론
동반자작가문제는 권환의 「하리코프대외 성과에서 조선예술가가 얻은 교훈」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소련의 하리코프대회에서 논의된 문제 중의 하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