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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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16:0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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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구매 도구로서의 기능
메뉴는 효율적인 판매촉진(merchandising) 도구이다.메뉴관리-10 , 메뉴경영경제레포트 ,
다. 즉, 메뉴는 고객의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일차적 도구이다.
고객의 수요와 욕구는 얼마나 많은 메뉴 항목을 제시해야 할지 결정하는 요소이다.메뉴관리-10
메뉴
2) 판매 도구로서의 기능
외식서비스 기업은 메뉴를 통해서 고객의 구매결정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있다는 잇점이 있다 메뉴의 目標(목표)는 그런 잠재적인 구매가 가지는 이윤을 최대화하는 것이다. 메뉴 범주(전채요리, 주(主)요리, 후식, 안주(side dishes), 그리고 음료) 가운데서의 선택은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이때 메뉴의 目標(목표)는 지각되어진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련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합할 수 있도록 고안한 것이다. 현재 메뉴는 수프와 샐러드를 스낵과 같이 곁들여 나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결정은 표적시장의 욕구를 평가한 다음 정해진 것이다.
메뉴는 표적 시장에 의해 요구되는 상품의 항목을 제공하기 때문에 marketing 도구이다. 그런 메뉴는 이용 가능한 상품뿐만 아니라 서비스(회의실, 특수작용 계획 등)를 제시한다. 즉, 메뉴는 고객이 특정 기업에 대해 가지는 이미지를 형성시킨…(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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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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