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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의 갈등해결을 위한 우호적 협상戰略 교육의 효과(效果)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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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8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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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갈등 해결 프로그램(program]) 과 strategy

본 연구에서 얻은 결과를 중심으로 논의해 보면 다음과 같다. 자유선택놀이 및 바깥놀이를 observation한 결과 교육 처음 2주 째 협상 단계의 사용이 나타났고, 협상단계를 사용한 빈도는 實驗(실험) 기간 5주 동안 총 8회로 나타났다. 이는 Stevahn,등(2000)의 연구에서 갈등해결 교육 전에는 한 명의 유아도 우호적 협상단계를 사용하지 않았으나, 교육 후 實驗(실험)집단(37%)이 비교집단(0%)에 비해 더 많이 사용한 연구결과와 일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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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교 내 갈등에 대한 理論(이론)적 관점
학교 내 갈등 유아의갈등해결 자발적 협상 협상戰略 / (유아의 갈등해결)
Ⅴ. 논의 및 conclusion(결론)


유아의 갈등해결을 위한 우호적 협상戰略 교육의 효과(效果)에 관한 연구
첫째, 갈등 해결을 위한 우호적 협상 strategy 교육이 유아의 갈등해결 능력을 증진시킨다. 이것은 Stevahn,등(2000)의 연구에서 갈등해결 교육 후 實驗(실험)집단 유아들이 비교집단에 비해 갈등해결을 위해 더 건설적인 strategy을 많이 사용하였다는 연구결과와 일치한다. 2. 자발적 협상
Ⅰ. 서 론

둘째, 갈등해결을 위한 우호적 협상strategy 교육은 유아로 하여금 실제 상황에서 자발적 협상을 하는 능력을 가지게 하였다.



3. 갈등해결 교육의 선행연구

따라서 갈등해결 교육은 유아의 갈등해결 능력을 증진시켜 보다 바람직한 갈등해결 strategy을 사용하게 하는데 긍정적 efficacy가 있다고 볼 수 있다아

순서
다. 그러나 교육 후, 實驗(실험)집단은 갈등해결을 위한 건설적인 strategy과 우호적 협상단계를 비교집단에 비해 더 많이 사용하여 두 집단간에는 유의한 차이가 있었다. 갈등해결을 위한 교육 이전에는 實驗(실험)집단과 비교집단 간에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

1. 갈등해결 능력의 change(변화)


학교 내 갈등 유아의갈등해결 자발적 협상 협상전략 / (유아의 갈등해결)

Ⅱ. 理論(이론)적 배경
2. 연구문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Ⅳ. 결과 및 해석
학교 내 갈등 유아의갈등해결 자발적 협상 협상전략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Ⅲ. 연구방법
우호적 협상단계의 사용 빈도에 있어서, 교육 전에는 두 집단 중 어떤 유아도 사용하지 않았으나 교육 후에는, 實驗(실험)집단의 유아들이 비교집단 유아들에 비해 우호적 협상단계를 더 많이 사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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