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과(效果)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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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0 02:1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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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결과 를 측정(測定) 하기 위한 theory 으로 DAGMARtheory 이 있는데 이는 광고의 목표(目標)관리 theory 으로 Communication Spectrum을 이용하여 광고결과 를 측정(測定)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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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효과(效果)에 대해
광고 결과 란
광고 결과 analysis이란
1. 광고 결과 analysis의 定義(정의)
(1) 광고결과 analysis의 문제
(2) 광고 사후조사
광고 결과 analysis
(1) 광고에서의 커뮤니케이션 결과 analysis
(2) 광고에서의 마케팅 결과 analysis
광고 결과 란?
일반적으로 광고결과 란 광고결과 (Advertising Activities)에 대한 사후평가를 말하며, 광고물, 광고표현, 매체, 비용 등은 부수적 정보로써 analysis에 도움이 되는 지표로 구분한다. 그러나 이와 같은 theory 들은 비교적 정확하지 않은 theory 이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판매에 effect을 미치는 요소들은 광고 이외에도 많으며, 광고는 하나의 수단일 뿐이다.
이것이 측정(測定) 된 광고결과 의 진정한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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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3A조사프로그램(program]) 이란 Assessment Advertising Activities의 머리글자로, 70년말 갤럽국제회의에서 채택되어 세계 40여 개국 갤럽회원 조사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조사프로그램(program]) 이며, 이는 장기적인 상표관리 strategy에 필요한 정보를 도출시킨다는 특징이 있따
광고 결과 analysis이란?
광고결과 란 크기도 아니고, 주목률, 열독률, 시청률도 아니며 사람들이 그 광고를 좋아한다거나 싫어한다고 말하는 것 또한 아닐것이다. .
오직 광고의 결과로서 정신적 태도와 행동에서 일어나는 소비자의 change(변화)를 말한다. 따라서 기존의 광고전달 단계별 심리측정(測定) theory 에다 새로운 시계열적 실제 구매정보를 더하면 좀더 유용한 theory 이 되지 않을까 하고 나온 석이 3A조사프로그램(program]) 이다. 과거에는 광고결과 의 유일한 척도를 판매라고 생각하여, 판매가 증가하면 성공한 광고이고 판매가 감소하면 실패한 광고라고 생각했다. 또한 실험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광고와 구매 간의 관계를 측정(測定) 하는 MESPRO법이나 NETAPPS법은 실제로 구매한 사람들 중 광고를 보고 구매한 경우와 광고를 보지 않고 구매한 경우에 대한 비율을 구해서 광고결과 를 측정(測定) 하는 방법이다. 즉, 소비자가 한 상품을 구매하기까지의 과정을 인지, 이해, 확신, 행위 등의 4단계로 나누어 각 단계에서의 목표(目標)를 정해놓고 광고결과 를 측정(測定) 하는 theory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