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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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05:0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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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인터넷마케팅
설명
순서
인터넷(Internet) marketing
목차
1.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定義(정의)와 전략(strategy)적 중요성
2.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이점
3.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유형
4.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젼략의 수립과정
1.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定義(정의)와 전략(strategy)적 중요성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定義(정의)
online 공간 즉 인터넷(Internet)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strategy)적 행동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전략(strategy)적 중요성
예전의 사고 방식 즉 전통적인 marketing 방식만으로는 alteration(변화) 된 소비 environment하의 개별 소비자 만족과 고객 가치 제고 및 효율적인 제반 판촉 활동 등을 달성할 수 없고 또 그에 따라 기업의 성장과 발전 및 경영 목표(目標)를 성취할 수 없기 때문이다
2.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이점
소비자입장
1)편의성과 저렴한 가격: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나 제품 주문이 가능하고 전통적인 시장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구입이 가능
2)정보제공: 고객들은 여러 경쟁기업과 제품들에 대한 정보들을 탐색 가능
3)판매원의 고압적 판매노력을 피할 수 있음: 판매원들의 설득적 (푸쉬판매)노력으로 인한 불쾌감을 경험할 필요 없음
2.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이점
기업입장
1)시장여건alteration(변화) 에 대한 신속한 대응: 시장상황의 alteration(변화) 에 따라 신속하게 제품을 alteration(변화) 시킬 수 있음
2) 저원가: 인터넷(Internet) 마케터는 점포구입 및 유지비용의 지출을 피할 수 있따
3)고객과의 관계구축: 소비자와의 대화가 가능하고 이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따
4)정확한 청중규모의 파악: 인터넷(Internet) 사이트에 등록된 고객의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표적청중의 욕구에 부합되도록 제품믹스와 광고를 향상하는데 활용할수 있따
3.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유형
1) B-to-B : 기업 대 기업으로 거래 당사자들 간의 거래
2) B-to-C : 기업 대 소비자로 인터넷(Internet)상에서 상품을 판매하거나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등의 marketing 활동을 수행하는 것
3) C-to-C : 소비자 대 소비자로 소비자간의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marketing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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