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수합병(M&A)과 가치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10:14본문
Download : 기업 인수합병(M&A)과 가치평가.hwp
기업 인수합병(M&A)과 가치평가 , 기업 인수합병(M&A)과 가치평가경영경제레포트 , 기업 인수합병 M&A 과 가치평가
설명
순서
Download : 기업 인수합병(M&A)과 가치평가.hwp( 36 )
기업 인수합병(M&A)과 가치평가
기업,인수합병,M&A,과,가치평가,경영경제,레포트
%EA%B3%BC%20%EA%B0%80%EC%B9%98%ED%8F%89%EA%B0%80_hwp_01.gif)
%EA%B3%BC%20%EA%B0%80%EC%B9%98%ED%8F%89%EA%B0%80_hwp_02.gif)
%EA%B3%BC%20%EA%B0%80%EC%B9%98%ED%8F%89%EA%B0%80_hwp_03.gif)
%EA%B3%BC%20%EA%B0%80%EC%B9%98%ED%8F%89%EA%B0%80_hwp_04.gif)
%EA%B3%BC%20%EA%B0%80%EC%B9%98%ED%8F%89%EA%B0%80_hwp_05.gif)
%EA%B3%BC%20%EA%B0%80%EC%B9%98%ED%8F%89%EA%B0%80_hwp_06.gif)
기업 인수합병(M&A)과 가치평가
레포트/경영경제
기업 인수합병(M&A)과 가치평가
목차
기업인수합병(M&A)과 가치평가
Ⅰ. M&A활동의 전개
Ⅱ. M&A의 개관
1. M&A의 목적과 분류
1) 기업가치에 대한 M&A의 影響(영향)과 관련된 첫째 분류
(1) 총 가치 증가와 관련된 theory(이론)
(2) 총 가치 증가가 없다는 theory(이론)
(3) 총 가치 감소와 관련된 theory(이론)
2) M&A에 대한 상이한 analysis시각과 관련된 두 번째 분류
2. M&A의 절차
3. M&A와 가치창조
1) 수평적 M&A를 통한 가치창조
2) 수직적 M&A를 통한 가치창조
3) 복합기업적 M&A를 통한 가치창조
Ⅲ. 가치평가를 위한 M&A 대상기업의 주요 analysis요소
1. 산업analysis
2. 마케팅 측면에서의 전술적 유효성 analysis
3. 제품과 제품개발능력 analysis
4. 고객analysis
5. 종업원 analysis
6. 경영기능별 analysis
Ⅳ. 시너지의 가치평가
1. 시너지의 원천과 구분
2. 시너지의 가치평가
기업인수합병(M&A)와 가치평...
기업 인수합병(M&A)과 가치평가
목차
* 기업인수합병(M&A)과 가치평가
Ⅰ. M&A활동의 전개
Ⅱ. M&A의 개관
1. M&A의 목적과 분류
1) 기업가치에 대한 M&A의 影響(영향)과 관련된 첫째 분류
(1) 총 가치 증가와 관련된 theory(이론)
(2) 총 가치 증가가 없다는 theory(이론)
(3) 총 가치 감소와 관련된 theory(이론)
2) M&A에 대한 상이한 analysis시각과 관련된 두 번째 분류
2. M&A의 절차
3. M&A와 가치창조
1) 수평적 M&A를 통한 가치창조
2) 수직적 M&A를 통한 가치창조
3) 복합기업적 M&A를 통한 가치창조
Ⅲ. 가치평가를 위한 M&A 대상기업의 주요 analysis요소
1. 산업analysis
2. 마케팅 측면에서의 전술적 유효성 analysis
3. 제품과 제품개발능력 analysis
4. 고객analysis
5. 종업원 analysis
6. 경영기능별 analysis
Ⅳ. 시너지의 가치평가
1. 시너지의 원천과 구분
2. 시너지의 가치평가
기업인수합병(M&A)와 가치평가
I. M&A 활동의 전개
합병과 매수(mergers and acquisitions)는 기본적으로 기존의 경영진이 새로운 경영진으로 교체되어 경영권 또는 기업지배권의 이전이 발생되는 거래를 의미한다. M&A에 따른 영업 및 재무 효율성의 증진은 기업 가치를 증…(To be continued )
다. 정이 상으로 합병은 독립적인 두 개의 기업이 하나의 기업으로 결합되는 것이며 매수는 한 기업이 다른 기업의 자산이나 주식의 대부분을 매입하는 것으로서 실질적인 통제권을 확보하게 됨을 말한다.
이러한 기업의 M&A 활동은 기업環境(환경)變化(변화)에 따른 기업의 외적 성장전술의 수단으로 전개되어 왔다. 예를 들어 기술變化(변화)와 규제 등 제도의 變化(변화), 규모 및 범위의 경제, 세계화와 규제완화에 따른 경쟁의 심화와 시장의 확대, 산업조직의 變化(변화)와 신규 산업의 생성 등은 기업의 새로운 내적 성장과 외적 성장의 기회를 창출하게 되므로 M&A 활동을 촉진시킨다.
M&A가 기업의 가치를 창조하는가에 대하여는 찬반의 논란이 있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