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01:34본문
Download : 비투사.hwp
이를테면 초등학교 교실에서 기를 수 있는 병아리나 토끼, 중·고등학교 학생에게 광합성의 원리를 說明(설명) 해 줄 수 있는 화분, 또는 특정한 시대상을 說明(설명) 해 줄 수 있는 화폐, 대학의 생물학 강의를 보완해 줄 수 있는 개구리 해부, 그리고 산모 교실의 실습을 위한 아기목욕 장면 등은 수업에 있어서의 자극과 상상력을 높여 줄 수 있는 훌륭한 실물이다.
레포트/생활전문
Download : 비투사.hwp( 63 )
,생활전문,레포트
비투사매체의 정의와 종류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비투사 , 비투사생활전문레포트 ,






다.
*절단면(cutaway) : 기계 내부의 실제 모양이나 그 움직임을 살펴보기 위하여 한쪽을 잘라낸 형태의 실물.
*견본(specimen) : 실제 식물이나 동물 또는 그 일부분을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특수 처리해 놓은 실물.
*전시물(exhibit) : 보통 과학적이거나 역사(歷史)적인 연구를 위해, 또는 단순한 언어적 학습이나 훈련을 보완해 주기 위해 여러 모조물을 수집해 놓은 것.
3) 유의사항
*실물의 내부를 observe하기는 어렵다.
비투사
1. 비투사매체의 定義(정이)
2. 비투사매체의 종류
가. 실물
나. 표본
다. 모형
라. 사진, 그림 (Pictures)
마. 현장견학
바. 정사진
사. 제도자료(資料)
1) 그림
2) 차트
3) 도표
4) 포스터
5) 만화
아. 제시물
1) 칠판
2) 다용도판
3) 꽂이판
4) 게시판
5) 융판
6) 자석판
7) 괘도
8)전시회
3. bibliography
2. 비투사매체의 종류
가. 실물
1) 특징
실물이란 가공하지 않은 자연 상태의 교수자료(資料)를 의미하며, 실물은 실제적인 물체이므로 학생들이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그리고 오감을 통하여 직접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학습자들에게 생생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동전이나 농기구, 작물 그리고 동물 등과 같은 실물(real object)은 교육적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수업도구이다.
*교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물의 크기는 제한되어 있다
*실물이 너무 큰 경우, 학생들이 실물이 있는 쪽으로 이동하는 견학 방법을 사용할 수는 있으나 견학의 경우 시간과 경비가 많이 든다.
2) 종류
observe 가능한 모든 주변의 사물이 실물에 해당된다된다.
나. 표본
1) 특징
표본은 실…(skip)
순서
비투사
설명
비투사매체의 definition 와 종류에 마주향하여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
이러한 직접적인 경험은 Dale이 제시하는 `경험의 원추`를 통하여 이미 살펴보았듯이 학습자에게 새로운 주제를 紹介할 수 있는 이상적인 수업도구인 것이다. 이와 같은 실제 대상물은 있는 그대로, 아니면 조금 변형되어 쓰이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