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교육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06:49본문
Download : 몬테소리 교육철학.hwp
, 몬테소리 교육철학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1. 몬테소리(Montessori)(1870. 8. 31 - 1952. 5. 6)의 생애
2. 몬테소리 교육원리
3. 흡수정신(absorbent mind) : 0-6세
4. 민감기(sensitve period)(0-6세)
5. 준비된 environment(환경)
아이가 출생하여 처음 사용하는 것은 감각이다.
,사범교육,레포트
몬테소리의 생애와 교육원리 및 아동관과 발달관, 교수 학습관 등을 살펴보고, 흡수정신(absorbent mind)과 민감기(sensitve period), 준비된 환경의 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움직이지 못하기 때문에 아이는 마음을 아주 능동적으로 사용하여 감각에서 얻은 인상을 흡수한다. 의지와 무관하기는 하지만 흡수정신은 수동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나타난다.
몬테소리 교육철학
몬테소리의 생애와 교육원리 및 아동관과 발달관, 교수 학습관 등을 살펴보고, 흡수정신(absorbent mind)과 민감기(sensitve period), 준비된 환경의 특징에 대하여 자세히 요약했습니다. 만약 이 시기에 고아원에서 생활하면 부모와 격리되어 있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자극을 많이 받지 못한다는 것이 문제가 된다된다. 여러분께 유용한 내용이 되길 빌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3세 경에는 지금까지 흡수한 인상을 바탕으로 성격이 형성되고 자라면서 연합할 수 있는 지식을 저장하여 학문적 준비가 완성된다된다.
가. 무의식적 단계(0-3세)
모든 인상을 무의식적으로 흡수한다. 여러분께 유용한 내용이 되길 빌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예: 대안에만 있는 등). 이러한 아이들은 감각, 신체, 정신적 발달이 억압된다된다. 처음에는 목소리 같은 인간의 environment(환경) 자극에 감각이 작용하지만 차차 文化(문화)적 environment(환경) 에도 反應한다. 이것은 이미 흡수한 것에 통합시켜나간다. 좋아하는 것은 직접적으로 경험하고자 하는…(省略)
Download : 몬테소리 교육철학.hwp( 41 )
다.
나. 의식적 단계(3-6세)
의식적 계획적으로 environment(환경) 과 상호작용을 한다. 흡수 정신은 유아에게 보여지는 모든 것을 무의식적 의식적 과정을 통해 받아들이고 저장한다. 이 정신은 6세까지 지속되며 2단계로 구분하여 보면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