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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사슬관리(SCM)의 necessity n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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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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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사슬관리(SCM)의 必要性






목차

* 공급사슬관리(SCM)의 必要性

Ⅰ. 경영환경 變化에 의한 必要性

1. 공급사슬 구조의 확대 및 복잡화
2. 수요의 변동과 예측의 불확실성 심화
3. 세계화와 정보화
4. 대량고객 맞춤생산 제품 요구의 확대
5. 고객 위주의 시장환경과 기업 경쟁의 심화

Ⅱ. 현금흐름 리모델링을 위한 공급사슬관리(SCM)

Ⅲ. 비용절감을 위한 글로벌 공급사슬 구축

Ⅳ. 고객만족을 위한 공급사슬관리(SCM)
공급사슬관리의 必要性

I. 경영환경 變化에 의한 必要性

SCM의 목적은 개별 기업 단위의 최적화에서 탈피하여 공급사슬 구성 요소들 간에 이루어지는 전체 프로세스를 대상으로 최적화를 달성하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따
공급사슬의 전반적인 기능 강화로 고객 만족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최소화하여 최종적으로는 기업 이윤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2) 수요의 변동과 예측의 불확실성 심화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화되고 점차 개인화되며, 신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점차 짧아지면서, 수요의 변동이 심화되고 있따 또한 채찍효능(Bullwhip Effect)에 의해 공급사슬의 가장 하류인 소비 단계의 주문과 고객 수요 성향에 대한 정보가 도매상과 지역 유통 센터 등의 공급사슬 상류로 전달되는 과정에서 지연이…(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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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이것은 아래와 같은 경영환경 變化에 의한 必要性에 의해 대두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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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기타
공급사슬관리(SCM)의 necessity need


공급사슬관리(SCM)의 必要性
목차

공급사슬관리(SCM)의 必要性

Ⅰ. 경영환경 變化에 의한 必要性

1. 공급사슬 구조의 확대 및 복잡화
2. 수요의 변동과 예측의 불확실성 심화
3. 세계화와 정보화
4. 대량고객 맞춤생산 제품 요구의 확대
5. 고객 위주의 시장환경과 기업 경쟁의 심화

Ⅱ. 현금흐름 리모델링을 위한 공급사슬관리(SCM)

Ⅲ. 비용절감을 위한 글로벌 공급사슬 구축

Ⅳ. 고객만족을 위한 공급사슬관리(SCM)
공급사슬관리의 必要性

I. 경영환경 變化에 의한 必要性

SCM의 목적은 개별 기업 단위의 최적화에서 탈피하여 공급사슬 구성 요소들 간에 이루어지는 전체 프로세스를 대상으로 최적화를 달성하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따
공급사슬의 전반적인 기능 강화로 고객 만족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최소화하여 최종적으로는 기업 이윤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이것은 아래와 같은 경영환경 變化에 의한 必要性에 의해 대두되었다.

(1) 공급사슬 구조의 확대 및 복잡화

고객에게는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면서도 비용 관점에서 경쟁우위를 갖기 위해 기업은 더 많은 아웃소싱을 사용하고, 유통채널도 더 복잡해지는 등 공급사슬 구조가 점차 확대되고 복잡해지고 있따 이에 따라 공급사슬에서 운송비용과 재고 비용 등 제조 과정 외부의 비용이 부가가치의 70-80%를 차지하며, 또한 주문접수에서 납품까지의 시간 중 가치생산 활동에 사용되는 시간은 20~30%에 불과하고, 나머지 70~80%의 시간은 비용만 발생시키는 경우가 많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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