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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정부론 - 문화관광부에 대한 개괄적 소개 및 관광국 산하 국제관광팀 을 선택한 이유를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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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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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이 경쟁력 있는 세계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관광산업이 그 열쇠인데, 현재까지 서울시는 관광에 대해 너무 무관심했다고 지적한 것이다
순서

한국정부론,문화관광부에 대한 개괄적 소개, 관광국 산하,국제관광팀

설명
③ 한국관광공사 해외홍보 마케팅 기능 강화
4. 올해의 주요 업무 및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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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외래객 유치 확대 추진 역량 강화 대안
data(資料) : 한국관광공사 (2006)


다. 특히, 동아시아/태평양지역의 경우 연평균 7%이상 성장하여 WTO가 예측하는 6개 지역 중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현 시점에서 한국이 동북아시아의 관광허브로 도약하기 위한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주요 국가의 해외홍보 예산과 외래 관광객 수
문화관광부에 대한 개괄적 소개 및 관광국 산하 『국제관광팀』을 선택한 이유를 중심으로




② 다양한 매체 활용을 통한 홍보의 효과(效果)성 제고



한국정부론 - 문화관광부에 대한 개괄적 소개 및 관광국 산하 국제관광팀 을 선택한 이유를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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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7월 당선된 오세훈 시장은 취임과 함께 서울시가 관광 사업을 the gist 전략산업으로 육성함으로서 서울시에 1200만 명의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겠다고 발표했다. - VANK 등 민간 기구 활용 해외 주요 인터넷 사이트에 한국 관광정보 제공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세계관광기구(WTO)의 전망에 따르면 국제관광객수는 연평균 4% 후반의 성장세로 2010년 10억 명, 2020년 15억 6천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서울이 경쟁력 있는 세계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관광산업이 그 열쇠인데, 현재까지 서울시는 관광에 대해 너무 무관심했다고 지적한 것이다

-상품 개발 및 한국관광 해외광고 예산을 2010년까지 주요 경쟁국 수준인 500억원으로 확대
- Lonely Planet(배낭여행객 전문 관광안내서)에 국내 주요 관광지가 introduce될 수 있도록 관련 작가 및 편집자 대상 적극 홍보 실시

- 해외유력 매체(MTV, NHK, ESPN, CNN) 및 아리랑TV 적극 활용
① 해외 관광 홍보 예산의 확대
* 보령 머드 축제가 Lonely Planet에 introduce된 이후 외래 관광객 23.3% 증가 (‘05)
1) 해외관광객 유치 및 홍보에 관한 시책의 입안

문화관광부에 대한 개괄적 소개 및 관광국 산하 『국제관광팀』을 선택한 이유를 중심으로 2006년 7월 당선된 오세훈 시장은 취임과 함께 서울시가 관광 사업을 핵심 전략산업으로 육성함으로서 서울시에 1200만 명의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겠다고 발표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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