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신문기사를 대상으로 표제어(title)의 언어의 특징을 analysis > cangoto1 | cangoto.kr report

신문기사를 대상으로 표제어(title)의 언어의 특징을 analysis > cangoto1

본문 바로가기

cangoto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신문기사를 대상으로 표제어(title)의 언어의 특징을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09:25

본문




Download : 신문기사를 대상으로 표제어의 언어의 특징을 분석.hwp




이러한 표제를 구성하는 언어를 ‘표제어’라고 하는데 표제어는 일반적인 문장에서 다루는 언어와는 그 기능이나 활용 면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표제어는 신문뿐만 아니라 광고 매체에서도 큰 影響(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광고의 표제어가 수요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에 일차적 기능을 하는 것이라면 신문의 표제어는 독자의 호기심뿐 아니라 본문의 내용과 일치성을 필수로 한다는 것에 差別을 둘 수 있다

이제 최근의 동아일보에 게재된 기사를 중심으로 신문의 표제어가 갖는 언어적 特性(특성)을 분석해보기로 하자.




Ⅱ 표제어의 언어적 특징 분석

신문 기사의 표제는 작성자에 따라 다양한 기법으로 제시 된다 작성자가 독자에게 특별히 부각시킬 수 있도록 무엇을 강조할 것인지, 또 그것을 어떤 언…(drop)



신문기사를 대상으로 표제어(제목)의 언어의 특징을 분석 , 신문기사를 대상으로 표제어(제목)의 언어의 특징을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표제어 신문표제어 신문기사제목 신문기사표제어분석 표제어의언어의특징분 신문을대상으로






설명

Download : 신문기사를 대상으로 표제어의 언어의 특징을 분석.hwp( 69 )



신문기사를 대상으로 표제어(title)의 언어의 특징을 analysis

다. 많은 사람들은 기사의 題目(제목)을 훑어보며 지면을 넘기다가 자신에게 꼭 필요하거나 또는 관심이 가는 기사만을 선택하여 꼼꼼히 정보를 취득한다.
신문기사를 대상으로 표제어(title)의 언어의 특징을 analysis


신문기사를%20대상으로%20표제어의%20언어의%20특징을%20분석_hwp_01.gif 신문기사를%20대상으로%20표제어의%20언어의%20특징을%20분석_hwp_02.gif 신문기사를%20대상으로%20표제어의%20언어의%20특징을%20분석_hwp_03.gif 신문기사를%20대상으로%20표제어의%20언어의%20특징을%20분석_hwp_04.gif 신문기사를%20대상으로%20표제어의%20언어의%20특징을%20분석_hwp_05.gif 신문기사를%20대상으로%20표제어의%20언어의%20특징을%20분석_hwp_06.gif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표제어,신문표제어,신문기사제목,신문기사표제어분석,표제어의언어의특징분,신문을대상으로,인문사회,레포트


신문기사를 대상으로 표제어의 언어의 특징을 분석
- 목 차 -



Ⅰ 여는 말


Ⅱ 표제어의 언어적 특징 분석


Ⅲ 맺는 말


Ⅳ 참고 문헌

Ⅰ 여는 말
신문 한 부가 차지하는 지면은 신문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40~60면정도로 볼 수 있다 바쁜 일상에서 매일 마주하는 이 지면을 모두 정독하는 독자는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즉 표제란, 기사의 본문을 요약하여 짧은 시간 안에 독자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독자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기사 속의 핵을 짧은 글로 간추려 표현한 것이다. 즉 표제란, 기사의 본문을 요약하여 짧은 시간 안에 독자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독자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기사 속의 핵을 짧은 글로 간추려 표현한 것’이다. 독자로 하여금 이렇게 선택을 하도록 유인하는 것이 바로 신문의 ‘표제(title, 또는 headline)’이다. 독자로 하여금 이렇게 선택을 하도록 유인하는 것이 바로 신문의 ‘표제(title, 또는 headline)이다. 많은 사람들은 기사의 題目(제목)을 훑어보며 지면을 넘기다가 자신에게 꼭 필요하거나 또는 관심이 가는 기사만을 선택하여 꼼꼼히 정보를 취득한다. 이러한 표제를 구성하는 언어를 ‘표제어라고 하는데 표제어는 일반적인 문장에서 다루는 언어와는 그 기능이나 활용 면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표제어는 신문뿐만 아니라 광고 매체에서도 큰 影響(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광고의 표제어가 수요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에 일차적 기능을 하는 것이라면 신문의 표제어는 독자의 호기심뿐 아니라 본문의 내용과 일치성을 필수로 한다는 것

신문기사를 대상으로 표제어의 언어의 특징을 분석






- 목 차 -



Ⅰ 여는 말 ------------------------------ 1


Ⅱ 표제어의 언어적 특징 분석 -------------------- 1


Ⅲ 맺는 말 ----------------------------- 5


Ⅳ 참고 문헌 ------------------------------ 6
















Ⅰ 여는 말

신문 한 부가 차지하는 지면은 신문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40~60면정도로 볼 수 있다 바쁜 일상에서 매일 마주하는 이 지면을 모두 정독하는 독자는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ngot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