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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의 개혁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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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2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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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학활동에 통합교육 관련 지원 및 present condition에 대한 내용을 포함한다.
• 학교 내에 장애인 편의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한다.
• 3세부터 초등학교 취학 전까지의 장애 유아에게는 의무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 사설 조기 교육실을 인가제로 전환하여 government 에서 지도‧감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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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나라 특수교육이 지향해야 할 발전적 모델에 대해서 특수교육의 전달체계, 영‧유아들의 특수교육, 특수교육 지원체계, 특수학교의 위상, 고등교육 기회확대 그리고 장애인 평생교육‧복지 지원체계 구축을 중심으로 살펴본 자료입니다. 다시 말해, 조기교육은 장애 아동에게 다른 어느 시기의 교육보다 절실하고 중요한 것이다.

2. 영‧유아 특수교육의 활성화
개인에게 있어 장애의 조기 발견과 조기교육은 그 시기가 빠르면 빠를수록 교육적 effect가 크고 통합교육의 가능성 또한 높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조치들이 이루어져야 한다.
• 조기 통합교육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
Ⅰ. 스타트하는 말

Ⅱ. 특수교육의 개혁 방향
1. 특수교육 전달체계 정비
2. 영‧유아 특수교육의 활성화
3. 특수교육 지원체계의 강화
4. 특수학교 위상의 재정립
5. 고등교육 기회 확대와 전문 인력 양성
6. 장애인 평생교육‧복지 지원체계 구축

Ⅲ. 맺는말


• 통합교육 연구 시범학교를 확대 운영한다. , 특수교육의 개혁 방향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특수교육의 개혁 방향
다.
• 0~2세의 장애 장애 영유아에게는 무상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3. 특수교육 지원체계의 강화
장애의 조기 발견과 시기에 따른 적절한 교육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우리 나라 특수교육이 지향해야 할 발전적 모델에 마주향하여 특수교육의 전달체계, 영‧유아들의 특수교육, 특수교육 지원체계, 특수학교의 위상, 고등교육 기회확대 그리고 장애인 平生敎育(평생교육)‧복지 지원체계 구축을 중심으로 살펴본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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