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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m Koolhaas - O.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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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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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위예술가의 길처럼, 제도권밖에 머물면서 기성의 건축계의 관행을 근본적으로 부정하는 비판적 언명을 그림과 theory(이론)으로 펴내는 작업을 계속했던 것이다. 도시연구를 통해 현대적 삶에 대한 사상들을 시각화하며, 복잡무쌍한 현실 속에서 거대도시와 건축사이의 가능한 관계를 모색하고자 하는 것이 설립의 취지였다.

이제는 하나의 전통으로 고착되어버린 근대건축의 형태에 새로운 내용을 부여하고자 하는 그의 시도는 기하학적 추상이라는 모더니즘의 제한된 형태를 파괴 해체하고, 거기에 자유와 쾌락을 부여함으로써 건축의 자율성을 확보해나가는 작업이기도 한 것이다. 그것은 20세기 후반 도시 경관에 대한 새로운 미학적 탐색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이었다.
그것은 구체적으로 근대 초기의 아방가르드들, 특히 러시아의 구성주의자들과 자신의 고국에서 태동한 데스틸의 언어들을 참조하여 재구성하는 작업의 양상을 띄었으나 그의 비판적인 작업은 포스트 모더니즘의 회고주의를 부정하는 것은 물론, 반 歷史(역사)적인 근대주의의 순진성을 비판 극복하는 것이기도 했다.렘쿨하스- , Rem Koolhaas - O.M.A감상서평레포트 ,



다.렘쿨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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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m Koolhaas - O.M.A에 대한 글입니다. 그는 본격 모더니즘기의 미스의 작품에서 드러난 조화롭게 통합된 전체라는 property(특성)과는 전혀 다른, 긴장과 부조화를 자아내는 새로운 건축적 풍경을 만들어 내고자 한다.
순서
Rem Koolhaas - O.M.A



1976년 유럽에서 돌아온 그는 모교인 AA스쿨에서 자하하디드같은 제자를 길러내는가 하면, 동료들과 더불어 OMA(The Office of Metropolitan Architecture)를 설립한다.
우리는 이러한 렘쿨하스의 일련의 사고와 theory(이론)들에서 진정한 급진적 포스트 모더니스트로…(skip)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Rem Koolhaas - O.M.A에 대한 글입니다. 그는 가혹한 현실의 객관성을 인정하는 한편, 과거 건축의 이상이었던 조화와 질서, 그리고 일관성을 포기하는 대신, 현대 도시가 자아내는 긴장과 모순, 그리고 역동성을 그대로 표출하는 건축에서의 새로운 감수성을 추구하고자 했다.
그는 이른바 歷史(역사)주의적이고 맥락주의적인 탈 근대의 경향들이 주류를 이루던 80년대에, 그것이 현실 세계의 의미심장한 측면을 도외시한 채 회고와 감상으로 도피하고 있다고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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