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수준별젼략중심] 수준별 strategy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measure(방안) 연구 > cangoto2 | cangoto.kr report

[수준별젼략중심] 수준별 strategy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measure(방안) 연구 > cangoto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ngoto2

[수준별젼략중심] 수준별 strategy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measure(방안)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10:38

본문




Download : 수준별 전략 중심의쓰기 교수 학습 방안 연구.hwp




대부분의 미숙한 필자들은 무엇을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는 데다, 홀로 작업해야 …(생략(省略))

설명



Download : 수준별 전략 중심의쓰기 교수 학습 방안 연구.hwp( 12 )


수준별전략중심,쓰기교육,교수학습방안,사범교육,레포트
논 문 요 약 ⅳ, ,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사 검토 2, 3. 연구의 방법 및 제한점 5, , Ⅱ. 쓰기 이론과 지도 7, 1. 쓰기 이론의 변화 7, 2. 문제 해결 과정 중심의 쓰기 지도 9, , Ⅲ. 쓰기 능력과 수준별 쓰기 교수 학습 13, 1. 쓰기 능력의 발달 과정 13, 2. 중학교 학생들의 쓰기 능력의 특징 16, 3. 수준별 전략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28, , Ⅳ. 쓰기 전략과 활동 탐구 35, 1. 계획하기 35, 가. 쓰기 상황의 요인 35, 나. 계획하기 전략과 방법 37, 2. 내용 생성하기 48, 가. 창의적인 글의 내용 마련 48, 나. 내용 생성하기 전략과 방법 50, 3. 조직하기 63, 가. 글의 개요와 구성 63, 나. 내용 조직하기 전략과 방법 64, 4. 표현하기 80, 가. 독자중심 글쓰기 80, 나. 표현하기 전략 방법과 절차 82, 5 고쳐 쓰기 89, 가. 글의 목적 중심 고쳐 쓰기 89, 나. 고쳐 쓰기 전략과 방법 90, , Ⅴ. 결 론 96, , 참 고 문 헌 100, ABSTRACT 103, , FileSize : 165K , [수준별젼략중심] 수준별 전략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방안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수준별전략중심 쓰기교육 교수학습방안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논 문 요 약 ⅳ, , Ⅰ. 서 론 1, 1. 연구의 당위성 및 목적 1, 2. 연구사 검토 2, 3. 연구의 방법 및 제한점 5, , Ⅱ. 쓰기 theory 과 지도 7, 1. 쓰기 theory 의 變化(변화) 7, 2. 문제 해결 과정 중심의 쓰기 지도 9, , Ⅲ. 쓰기 능력과 수준별 쓰기 교수 학습 13, 1. 쓰기 능력의 발달 과정 13, 2. 중학교 학생들의 쓰기 능력의 특징 16, 3. 수준별 strategy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28, , Ⅳ. 쓰기 strategy과 활동 탐구 35, 1. 계획하기 35, 가. 쓰기 상황의 요인 35, 나. 계획하기 strategy과 방법 37, 2. 내용 생성하기 48, 가. 창의적인 글의 내용 마련 48, 나. 내용 생성하기 strategy과 방법 50, 3. 조직하기 63, 가. 글의 개요와 구성 63, 나. 내용 조직하기 strategy과 방법 64, 4. 표현하기 80, 가. 독자중심 글쓰기 80, 나. 표현하기 strategy 방법과 절차 82, 5 고쳐 쓰기 89, 가. 글의 목적 중심 고쳐 쓰기 89, 나. 고쳐 쓰기 strategy과 방법 90, , Ⅴ. 결 론 96, , 참 고 문 헌 100, ABSTRACT 103, , 자료(data)크기 : 165K
[수준별젼략중심] 수준별 strategy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measure(방안) 연구
수준별%20전략%20중심의쓰기%20교수%20학습%20방안%20연구_hwp_01.gif 수준별%20전략%20중심의쓰기%20교수%20학습%20방안%20연구_hwp_02.gif 수준별%20전략%20중심의쓰기%20교수%20학습%20방안%20연구_hwp_03.gif 수준별%20전략%20중심의쓰기%20교수%20학습%20방안%20연구_hwp_04.gif 수준별%20전략%20중심의쓰기%20교수%20학습%20방안%20연구_hwp_05.gif 수준별%20전략%20중심의쓰기%20교수%20학습%20방안%20연구_hwp_06.gif
다. 이러한 식의 쓰기 지도는 국어과의 교육 내용 중, 쓰기를 학생들이 가장 부담을 갖게 하는 결과를 낳았다.







논 문 요 약 ⅳ

Ⅰ. 서 론 1
1.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 1
2. 연구사 검토 2
3. 연구의 방법 및 제한점 5

Ⅱ. 쓰기 理論(이론)과 지도 7
1. 쓰기 理論(이론)의 變化 7
2. 문제 해결 과정 중심의 쓰기 지도 9

Ⅲ. 쓰기 능력과 수준별 쓰기 교수 학습 13
1. 쓰기 능력의 발달 과정 13
2. 중학교 학생들의 쓰기 능력의 특징 16
3. 수준별 전술 중심의 쓰기 교수 학습 28

Ⅳ. 쓰기 전술과 활동 탐구 35
1. 계획하기 35
가. 쓰기 상황의 요인 35
나. 계획하기 전술과 방법 37
2. 내용 생성하기 48
가. 창의적인 글의 내용 마련 48
나. 내용 생성하기 전술과 방법 50
3. 조직하기 63
가. 글의 개요와 구성 63
나. 내용 조직하기 전술과 방법 64
4. 표현하기 80
가. 독자중심 글쓰기 80
나. 표현하기 전술 방법과 절차 82
5 고쳐 쓰기 89
가. 글의 목적 중심 고쳐 쓰기 89
나. 고쳐 쓰기 전술과 방법 90

Ⅴ. 결 론 96

참 고 문 헌 100
ABSTRACT 103


지금까지의 쓰기 수업은 과제課題를 제시하여 글을 쓰게 한 다음 그 글에 나타난 오류를 analysis하고 지적하는 데 초점을 두어 왔다.
전체 12,78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