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마케팅의정이 과관리과정,마케팅사고의변천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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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10:4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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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각국의 고유한 environment적 特性(특성)을 고려하여 일국에서 적용된 marketing 경험을 다른 국가에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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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마케팅의정이 과관리과정,마케팅사고의변천과정
다. 이렇듯 시장의 성격과 고객욕구와 행동은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따 따라서 이러한 관계를 이해하지 못하는 국제마케터의 marketing 전략(strategy)은 경쟁력을 잃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marketing 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학문이라는 사실이다.
結論(결론)적으로 marketing 이란 개인과 조직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행하는 일련의 기업 활동이라 할 수 있따
그러나 무엇보다 marketing 은 소비자와 시장을 정확하게 설정하고 구체화하는 것으로부터 처음 된다 하겠다. marketing 은 무엇인가? 이에 대한 정의(定義)는 일반적으로 미국 marketing 학회의 정의(定義)를 따르고 있따 미국 marketing 학회는 marketing 을 `개인과 조직의 목표(goal)를 충족시켜주는 교환을 창출하기위해 아이디어, 상품 및 서비스의 창안, 가격결정, 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라고 정의(定義)하였다. Kotler는 `marketing 이란 개인 또는 집단이 필요로 하는 가치 있는 상품을 개발, 제공, 교환함으로써 그들이 요구하고 원하는 것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적이며 관리적인 프로세스`라고 정의(定義)하였다. 시장은 새로운 기술도입이나 기타 다양한 이유로 變化(변화)하기 마련이다. 그리고 이러한 시장變化(변화)는 목표(goal)고객의 變化(변화)를 가져오고 이들 고객들의 행동을 變化(변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한다.
[marketing ] marketing 의 관념과 관리과정, marketing 사고의 변천과정
목차
marketing
Ⅰ. marketing 의 관념
Ⅱ. marketing 사고의 변천과정
Ⅲ. marketing 관리과정
marketing
I. marketing 의 관념
국제marketing 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marketing 에 대한 일반적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오늘날 급속한 기술變化(변화), 극도로 다양해지는 소비자기호, 그리고 글로벌경쟁 등 많은 현상들이 시장에 나타나고 있따 이러한 상황에서 국제마케터는 고객욕구 조건의 變化(변화)과정을 이해하고 그 속에서 나타날 수 있는 새로운 시장기회를 규명하며 경쟁자들의 전략(strategy)과 그 變化(변화)를 판단하는데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그러나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은 marketing 원리 및 관념은 보편적으로 적용될 수 있지만 구체적인 실행방법은 marketing 을 적용시키는 국가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