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와 동아시아 정체성형성에서 권력문제로 본 연대와 패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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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18:4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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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상학자 후설은 유럽 위기에 대한 진단과 그 치유를 위해 더욱더 유럽적일 것을 호소했다.up세계화와동아시아정체성형성에서권력문제로본연대와패권 , 세계화와 동아시아 정체성형성에서 권력문제로 본 연대와 패권자연과학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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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또 한편에서는 유럽정신의 특수성이 가진 인류歷史(역사)에서의 해결해야할문제와 진보적 성격을 다시 한번 보여줌으로써 유럽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유럽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노력이 있었다. 유럽적 인간성의 본질은 철학이며, 철학적 인간의 본질은 비판적 자세에 고유한 보편성이라고 할 수 있다아(후설: 449) 후설에게 있어 이런 철학적 비판의 자세는 유럽 국가들에게 유럽적 정체성을 부여하는 근원이다. 결국 철학이 유럽을 위기에서 구할 수 있…(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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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화와 동아시아 정체성형성에서 권력문제로 본 연대와 패권
레포트/자연과학






세계화와 동아시아 정체성형성에서 권력문제로 본 연대와 패권에 대한 글입니다.(후설: 430) 후설은 나아가 비유럽 국가들이 유럽화 되려는 경향을 가지는 이유도 유럽이 가진 완전한 모습 (Entelechie), 즉 歷史(역사)적 목적론 때문이라고 보았다 (후설: 431). 철학은 정신적 유럽의 근원적 현상이며(후설: 434) 유럽이란 지리적 명칭이 아니라 이런 철학정신을 일컫는 다른 표현일 뿐이다. 1935년 오스트리아의 비엔나에서 행한 「유럽인간성의 위기에서의 철학」이라는 강연에서 후설은 유럽의 위기는 유럽 歷史(역사)의 목적론을 자각할 때 극복할 수 있는데, 그 유럽사의 목적은 곧 철학의 사명이라고 역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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