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교육문제론 보고서(바람직한 교육평가) > cangoto2 | cangoto.kr report

교육문제론 보고서(바람직한 교육평가) > cangoto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ngoto2

교육문제론 보고서(바람직한 교육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4:19

본문




Download : 교육문제론 보고서(바람직한 교육평가).hwp





평가란 교육목적의 달성도에 관한 증거 및 교육목적의 달성에 影響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증거를 수집하고 그에 대해 교육적 의사결정을 내리는 과정으로 정이되고 있다 이와 같은 정이에서 나타난 교육평가의 의미는 다음과 같이 세가지의 의미로 요약될 수 있다


① 진단평가


레포트 > 교육계열


설명
평가란 교육목적의 달성도에 관한 증거 및 교육목적의 달성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증거를 수집하고 그에 대해 교육적 의사결정을 내리는 과정으로 定義(정의)되고 있다.

교육문제론 보고서(바람직한 교육평가)-3254_01.jpg 교육문제론 보고서(바람직한 교육평가)-3254_02_.jpg 교육문제론 보고서(바람직한 교육평가)-3254_03_.jpg 교육문제론 보고서(바람직한 교육평가)-3254_04_.jpg 교육문제론 보고서(바람직한 교육평가)-3254_05_.jpg
① 교육평가에 대한 재량권 부여
<바람직한 교육평가>

김길동 선생은 고등학교 사회과 주임교사이다. 학생수가 많아서 사회교과를 세 명의 교사에게 나누어 맡겼고 학생은 성명의 가나다순으로 40명씩 3개반으로 분반했다. 이와 같은 定義(정의)에서 나타난 교육평가의 의미는 다음과 같이 세가지의 의미로 요약될 수 있다. 이와 같은 정의에서 나타난 교육평가의 의미는 다음과 같이 세가지의 의미로 요약될 수 있다.
진단평가란 학년이나 학기 혹은 단원이 스타트되는 시기에 학생들의 수준을 파악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평가로, 학습이 진행되는 중이라도 계속적인 결함을 보일 때에는 실시할 수 있으며, 학습자의 선수학습 능력의 결핍 여부와 이전학습의 성취수준을 판정하고, 수업방법과 관련있는 여러 特性(특성)에 따라 학생을 분류하고, 교수하고자 하는 과정이 이해 여부를 확인하는 기능을 한다. 이에 따라 교과목 特性(특성)을 고려하여 서로 다른 평가방법이 적용될 수 있을 것이다.
2. 교육평가의 형태
교육문제론 보고서


교육문제론 보고서(바람직한 교육평가)
3. 교육평가에 대한 토의내용

교육문제론 보고서
1. 교육평가의 개념

교육문제론 보고서 <바람직한 교육평가> 1. 교육평가의 개념 평가란 교육목적의 달성도에 관한 증거 및 교육목적의 달성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증거를 수집하고 그에 대해 교육적 의사결정을 내리는 과정으로 정의되고 있다.
1. 교육평가의 정이
<바람직한 교육평가>



Download : 교육문제론 보고서(바람직한 교육평가).hwp( 99 )







교육문제론 보고서(바람직한 교육평가)

교과목마다 교육目標(목표)가 다르며, 평가하고자 하는 내용도 다를 것이다.
4. 이상적인 교육평가의 모습
순서
다.
전체 12,78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