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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의china(중국) 시장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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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3 0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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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한국 政府의 접근방식도 역효능를 불러올 수 있는 적극적인 marketing 이나 홍보전략(strategy)보다 양국간 文化(culture) 교류 활성화와 china 진출을 추진하는 국내 文化(culture) 산업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 등 간접 지원에 치중해야 한다.
현재 china 政府는 한류를 일부 adolescent(청소년)층의 주변부 文化(culture) 로 인식하고 있지만, 앞으로 한류의 影響(영향)력이 확산될 경우 언제든지 이를 통제할 가능성이 있어 한류 바람이 갑자기 위축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china, 대만, 베트남, 몽골, 다른 한편으로는 Japan에서까지도 한국의 대중文化(culture) 로 비롯된 한류(한류)열풍에 대한 보도가 많았다. 政府 차원의 정책과 기획단도 만들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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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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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의china(중국) 시장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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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런 움직임에 대해 견제와 우려의 소리도 높다. 한류(한류)열풍에 대한 견제와 우려 그 여파로, 침체해 있는 주식시장에서도 음반관련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고 한다. 한때 유행으로 끝났던 홍콩무술영화의 아류라거나, 단명하기 쉬운 대중文化(culture) 의 한 흐름일 뿐이라거나, 이들 젊은 소비층의 기호를 따라잡기 위한 무한경쟁의 문제, 그 동안 文化(culture) 적 사대주의에 주눅들었던 우리의 지나친 우쭐함이고 또 하나의 성급한 샴페인 터뜨리기라든가, 현지의 기성세대와 세력의 불만을 잠재우고 이들까지 수용해야 하는 문제 등이 지적된다 대증요법적 대응에 대한 우려라 할 수 있겠다.
최의현 KIEP 베이징사무소 전문연구원 또한 “한류를 이용해 china에서 새로운 부를 창출하려 하기보다 한국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정공법으로 진출을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고 강조했다. 한류를 쉽게, 많이, 질리지 않게 보여주기 위해 한류체험관을 짓고,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관련대학과 학과를 만든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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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하리란 展望보다는 실질적인 교역으로 이어지기 어렵다거나 china내 모조.유사품 생산으로 실제 이득이 미미하리란 관측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한류열풍의 주역이 된 연예인과 文化(culture) 상품의 特性(특성), 현지인의 눈에 비친 매력을 찾아내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스타와 콘텐츠를 개발한다고 文化(culture) 산업계의 움직임이 부산하다.
이들은 각자의 정당성과 한계를 가…(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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