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의 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0:31본문
Download : 상담의 기술.hwp
2. 공감의 형성
1)공감과 동定義(정이) 차이는 무엇인가?
동정은 내담자와 같은 정서를 경험하는 것이다. 내담자가 슬퍼하면 상
담자도 슬픔을 느끼고, 신체적인 reaction 도 동...
상담의 기술
목차
* 상담의 기술
Ⅰ. 경청의 태도
Ⅱ. 공감의 형성
1. 공감과 동定義(정이) 차이는 무엇인가?
2. 내용의 반영
3. 감定義(정이) 반영
Ⅲ. 나쁜 소식의 전달
Ⅳ. 문제해결 과정
Ⅴ. 상담이 이루어질 수 없는 상황
* 서지사항
* 상담의 기술
1. 경청의 태도
경청행동
경청이 아닌 행동
- 카운슬러와 내담자가 서로 마주 앉는다.
- 상대방과 부드럽게 시선을 마주함으로써 주의를 집중하는 태도를 보인다.
- 비스듬히 앉는다.
- 상대방과 부드럽게 시선을 마주함으로써 주의를 집중하는 태도를 보인다. 내담자가 슬퍼하면 상
담자도 슬픔을 느끼고, 신체적인 reaction 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 그러
나 내담자의 감정을 함께 경험하는 것이 반드시 도움이 된다고 할 수는
없다. 이는 내
담자가 계속 말하도록 하기 위해 내담자의 마지막 말에 피드백을 하는
것이다.
- 긴장한 모습보다는 펴안한 자세를 보인다.
- 비스듬히 앉는다.
- 긴장한 모습보다는 펴안한 자세를 보인다.
- 시선을 접촉하지 않는다. 내담자가 느끼는 바를 이해할 수 있다면 도움을 주기가 쉬워지는
데 이것이 공감(empathy)이다.
- 비개방적인 자세를 취한다.
- 몸을 뒤로 젖혀 앉는다.
- 몸을 뒤로 젖혀 앉는다.
- 시선을 접촉하지 않는다.
- 개방된 자세를 취한다.
설명
상담의 기술 , 상담의 기술기타레포트 , 상담 기술
상담의 기술
목차
상담의 기술
Ⅰ. 경청의 태도
Ⅱ. 공감의 형성
1. 공감과 동定義(정이) 차이는 무엇인가
2. 내용의 반영
3. 감定義(정이) 반영
Ⅲ. 나쁜 소식의 전달
Ⅳ. 문제해결 과정
Ⅴ. 상담이 이루어질 수 없는 상황
서지사항
상담의 기술
1. 경청의 태도
경청행동
경청이 아닌 행동
- 카운슬러와 내담자가 서로 마주 앉는다.
- 몸을 앞으로 기울여 관심을 보이는 태도를 취한다.
- 비개방적인 자세를 취한다.
2. 공감의 형성
1)공감과 동定義(정이) 차이는 무엇인가
동정은 내담자와 같은 정서를 경험하는 것이다. 즉, 공감의 목적은 상담자가 내담자의
세계를 가능한 한 이해하려는 데 있다
2)내용의 반영
내용의 반영(reflecting content)이란 내담자가 하는 말에 담긴 주요
한 생각을 파악하여 내담자에게 말로 되돌려주는 것을 말한다.
- 몸을 앞으로 기울여 관심을 보이는 태도를 취한다.
내담자가 전하려는 주된 核心(핵심)을 간략하게 반영해 줌으로써, 상담자가
내담자의 말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함께 검토할 수 있고, 내담자도
자신의 생각을 명료화할 수 있다 그리고 상담의 방향을 잡기 위해서 혹
은 종결하거나 재검토하기 위해 사용된다된다. 또한 상담자가 제대로 이해하
고 있다고 느껴…(skip)






순서
Download : 상담의 기술.hwp( 27 )
상담,기술,기타,레포트
상담의 기술
상담의 기술
레포트/기타
다.
- 개방된 자세를 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