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피자헛의 직원 관리 marketing 戰略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03:00본문
Download : [A+] 피자헛의 직원 관리 마케팅 전략 분석.hwp
-세계 외식산업 점유율 2위
국내에서는 단지 `피자헛`이라는 단일 브랜드로만 알고 있지만 사실 피자헛은 미 켄터키주 루이즈빌에 본사를 두고 있는 `트라이콘 글로벌 레스토랑`(Tricon Restaurant Global:TRG)이라는 다국적기업의 자회사다. 1987년 2월에는 서울올림픽 formula(공식) 피자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등 서서히 우리 국민의 입맛을 길들이며 영역을 확대해나갔다. 모짜렐라(Mozzarella) 치즈, 햄, 소시지, 페퍼로니 등 우리 입맛에 다소 느끼한 재료들을 섞어 만들었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에게 그리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그래서 주로 외국생활을 했거나 유학을 다녀온 해외파 사이에서만 인기를 끌었다. 피자헛 외에 KFC, 타코벨 등 3개의 주력 기업을 두고 있는데 유독 국내에서만 KFC를 두산에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내준 채 운영하고 있다 TRG는 현재 미국내에만 2만9,7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이외의 지역에도 3만여개의 점포가 있다 1998년 TRG는 총 206억 달러(…(skip)
7. 활동
레포트/경영경제
3. 요구分析(분석) 결과
[우수자료(資料)]1.대상기관(피자헛)의 characteristic(특성)
8. WORK BOOK
순서
[우수자료]1.대상기관(피자헛)의 특성2. 선정이유3. 요구분석 결과4. 과제분석 결과 (DaCUM 분석)5. 프로그램 설계6. 교육 Program7. 활동 8. WORK BOOK기말과제[1] , [A+] 피자헛의 직원 관리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기말과제[1]
6. 교육 Program
[A+] 피자헛의 직원 관리 marketing 戰略 分析(분석)
4. 과제分析(분석) 결과 (DaCUM 分析(분석))
Download : [A+] 피자헛의 직원 관리 마케팅 전략 분석.hwp( 96 )
다. 온가족이 외식을 나갈 때는 말할 것도 없고 집안으로 배달시키는 메뉴 중에서도 전통적으로 1위를 지켜온 자장면에 견줄 정도로 우리 식생활에 깊숙이 들어와 있다 하지만 `서양식 빈대떡`이라고도 불리는 피자는 불과 1980년대 중반까지도 국내에서는 매우 생소한 음식이었다. 피자헛은1985년 이태원에 1호점을 개점, 척박했던 국내 외식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TRG는 본래 펩시콜라의 자회사중 하나였는데 세계적인 업종 전文化(culture) 의 추세에 따라 1997년 독립했다.설명
5. 프로그램 설계
2. 선정이유
,경영경제,레포트
1.대상기관(피자헛)의 property(특성)
피자(Pizza)는 우리나라 외식시장에서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인기 있는 음식중 하나다. 지금은 사라졌지만 당시에는 `피자인`이라는 회사가 생겨 치열한 경쟁을 하기도 했다. 당시 국내에서는 호텔이나 이탈리아 식당 등을 제외하곤 파는 곳도 드물어 용산 미군 부대나 외인 아파트 주변에서만 찾아볼 수 있었다. 이처럼 낮선 음식을 국내 최고의 외식 메뉴로 만든 회사가 바로 피자헛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