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를 이용한 스포츠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12:13
본문
Download : 스타를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hwp
스타를 이용한 스포츠 marketing 에 대해 신문기사를 인용해서 쓴 글입니다. . 축구 중계에서 티비에 보이는 광고판이 스포츠마케팅의 전부라고 생각했던 98년 나의 신입생 시절과는 달리 현재의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 시장은 아직 체계화 되지 않고 미흡한 점이 많지만, 많은 잠재력을 가진 시장이다. 최경주 프로가 미국 PGA로 진출할 당시만 해도 슈페리어에서는 별로 주목을 하지 않았다. 파이낸셜 뉴스, 2002 박세리 선수의 우승이 국내 골프의류 업계에서 10위권 밖에 머물던 아스트라를 단숨에 선두권으로 올린 것을 볼 때, 슈페리어 또한 최프로의 우승으로 인하여 장기적으로 국내시장에서 해외시장 진출을 용이하게 하는 대외인지도 향…(省略)
저널s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스타를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에 대해 신문기사를 인용해서 쓴 글입니다. 스타를 이용한 스포츠마케팅의 현 실정을 현재 최경주 선수를 후원하고 있는 슈페리어가 최경주 선수를 통한 마케팅으로 얻는 이익을 중심으로 살펴보자.
(송아리선수의 스폰서쉽 계약은 겨우 3주째이기 때문에 최경주선수와 슈페리의의 스폰서쉽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주로 국내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회사이다보니 PGA에 진출을 한다고 해도 좋은 성적을 거둬들이지 않는 한 광고결과 는 오히려 떨어진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가 수백억을 낳는 황금거위가 될 줄은 누가 알았으랴. 2002년 5월 최경주 프로가 컴팩 클래식에서 우승을 한 뒤 며칠 후의 기사를 살펴보면, 박세리 선수가 LPGA 첫우승할 때 삼성이 2,100억원의 가치가 있다고 밝혔는데 이에 비해 최프로의 우승 시 모자에 새겨진 슈페리어 로고가 전 세계의 브라운관을 통해 전달 된 점을 볼 때 최프로의 우승이 슈페리어에 가져다주는 경제적 결과 의 현재가치는 2,100억원을 훨씬 상회할 것이다. 슈페리어와 최경주 선수와 인연을 맺은 것은 최경주 선수가 무명선수로 프로 데뷔한 해인 1993년부터인데 최경주 선수가 국내 대회에서 연이은 우승과 좋은 성적으로 광고결과 를 보았다.저널s , 스타를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스타를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hwp( 90 )
다.




스타를 이용한 스포츠 marketing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우리나라는 더 이상 스포츠마케팅의 불모지가 아닐것이다.)
먼저 최경주 선수의 골프의류 일체를 후원하고 있는 슈페리어는 국내 골프 웨어 업체로서 1967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주로 국내시장을 공략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