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 보육계획안 및 영역 program 구성 - 만 1세 일일교육계획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01:18
본문
Download : 일간 보육계획안 및 영역 프로그램 구.hwp
- 밝은 미소로 영아를 맞이하고 영아의 건강상태를 살피고 관찰한다.
일간 보육계획안,영역 프로그램 구성, 만 1세 일일교육계획안
- 개별 또는 단체로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커다란 보자기를 영아들의 머리 위로 내렸다가 올렸다가 하며 영아들이 안락감과 흥미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 영아의 소지품을 확인, 정리한다. - 등원하는 순서대로 자유롭게 선택 놀이를 한다.
- 등원하는 순서대로 자유롭게 선택 놀이를 한다.
3. 영아들이 안전하게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 모래양이 많지 않고 가는 모래가 있는 장소로 간 후, 영아들에게 모래놀이 시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알려준다.
일간 보육계획안 및 영역 program 구성 - 만 1세 일일교육계획안
5. 모양이 다른 틀에 넣어 성공하지 못하는 영아에게는 똑같은 모양 틀에 넣을 수 있도록 제시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교구의 사용방법과 또래들끼리 order (차례) 대로 해볼 수 있도록 한다.
- 다음 놀이 활동 장소를 알려주고 이동한다. - 부모가 기록한 일일보고서를 살피고 관찰한다.
- 영아의 소지품을 확인, 요약한다.
* 낙하산 놀이 - 영아 TP 활동
- 부모가 기록한 일일보고서를 살피고 관찰한다.
색다른 모양을 제시하고 영아들의 reaction 을 살펴보았다.
1. 모양 구멍틀을 영아들에게 제시한 후 영아들이 관심을 보이면 활동을 처음 한다.
다.
설명
- 밝은 미소로 영아를 맞이하고 영아의 건강상태를 살피고 관찰한다.
4. 같은 모양 틀에 모양을 넣어 성공한 영아들에게는 칭찬을 한다. 영아들마다 능력의 차이를 보였으며, 힘으로 넣어보려다 실패한 경우도 있었다.
순서
Download : 일간 보육계획안 및 영역 프로그램 구.hwp( 63 )
- 모래를 친구에게 던지지 않는다.
4. 교사는 모래 위에 손가락으로 모래 비를 그려본다.
1.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실외로 나가기 위한 준비를 한다.
- 모래놀이를 할 때 모래를 입에 넣지 않는다.
교사는 영아들이 정리(整理) 정돈을 할 수 있도록 모델링이 되어서 정리(整理) 정돈을 하며 영아들도 함께 정리(整理) 정돈을 할 수 있도록 한다.
2. 영아들에게 활동 방법을 說明(설명) 해 준 후, 개별적으로 해볼 수 있도록 한다.
2. 약속과 order (차례) 를 지켜 안전하게 실외로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