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2학기 放通大(방통대) 기말고사) 생활속의경제 -시장구조를 상품의 특성과 경쟁자의 수를 기준으로 네 가지 경우로 분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2:12
본문
Download : 생활속의경제-기말.docx
지난 몇 십년간 대기업 3사가 유지해온 것이다.2) 독점시장의 폐해
1. 시장구조를 상품의 特性(특성)과 경쟁자의 수를 기준으로 네 가지 경우로 분류하고, 각 시장별 特性(특성)을 說明(설명) 하시오(교재 6장 및 해당강의 참조). (배점: 25)
(1) 완전경쟁시장(perfectly competitive market)
(2) 독점시장(monopoly market)
1) 독점시장의 특징
2) 독점시장의 폐해
(3) 독점적경쟁시장(monopolistic competition market)
(4) 과점시장((oligopoly market)
2. 시장실패를 說明(설명) 하고, 그 요인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說明(설명) 하시오(교재 4장 및 해당강의 참조). (배점: 20)
(1) 시장실패(market failure)
(2) 시장실패의 요인
3. 경기변동의 강도를 완화시키는 경기조절정책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강의 13강을 우선 듣고 교재 11장 참조). (배점: 25)
(1) 경기조절정책(경기안정화정책)
(2) 재정정책
(3) 통화정책
Ⅰ. 서론
한국의 통신사는 KT, SKT, LG가 대표적이다. 이런 시장형태가 어떻게, 왜 유지되어 오는지 이번 …(생략(省略))
2020 2학기 放通大(방통대) 기말고사) 생활속의경제 -시장구조를 상품의 특성과 경쟁자의 수를 기준으로 네 가지 경우로 분류하고, 각 시장별 특성을 설명(說明)하시오






(2) 독점시장(monopoly market)
1) 독점시장의 특징
(3) 독점적경쟁시장(monopolis
Download : 생활속의경제-기말.docx( 58 )
1. 시장구조를 상품의 특성과 경쟁자의 수를 기준으로 네 가지 경우로 분류하고, 각 시장별 특성을 설명하시오(교재 6장 및 해당강의 참조). (배점: 25)(1) 완전경쟁시장(perfectly competitive market)(2) 독점시장(monopoly market)1) 독점시장의 특징2) 독점시장의 폐해(3) 독점적경쟁시장(monopolis , 2020 2학기 방통대 기말고사) 생활속의경제 -시장구조를 상품의 특성과 경쟁자의 수를 기준으로 네 가지 경우로 분류하고, 각 시장별 특성을 설명하시오경영학과방송통신 , 2020 2학기 방통대 기말고사) 생활속의경제 -시장구조를 상품의 특성과 경쟁자의 수를 기준으로 네 가지 경우로 분류하고 각 시장별 특성을 설명하시오
설명
(1) 완전경쟁시장(perfectly competitive market)
방송통신/경영학과
1. 시장구조를 상품의 특성과 경쟁자의 수를 기준으로 네 가지 경우로 분류하고, 각 시장별 특성을 설명(說明)하시오(교재 6장 및 해당강의 참조). (배점: 25)
2020,2학기,방통대,기말고사),생활속의경제,-시장구조를,상품의,특성과,경쟁자의,수를,기준으로,네,가지,경우로,분류하고,각,시장별,특성을,설명하시오,경영학과,방송통신
순서
다. 의류나 패션잡화 브랜드는 差別성을 두고 수천개가 넘는데 반해 국민 모두가 사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통신사는 고작 3개사가 전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