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서는 사람을 어떻게 보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8:31본문
Download : 구약성서는 사람을 어떻게 보는가_124753.hwp
여기서 우리는 사람과 주변세계와의 연관성을 읽을 수 있습니다.어류와 조류들에게도 하나님께서는 깊은 관심을 두십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다섯째 날에 어류와 조류를 만드시고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하나님이 이것들에게 복을 베푸시면서 말씀하시기를 ‘생육하고 번성하여 여러 바닷물에 충만하여라.새들도 땅 위에서 번성하여라’ 하셨다”(1:22).
하나님께서 어류와 조류에게 하신 말씀과 사람에게 하신 말씀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오직 사람에게만 주어진 말씀입니다.그래서 하나님의 복주심은 하나님의 명령과 불가분리의 관계가 있습니다.
Download : 구약성서는 사람을 어떻게 보는가_124753.hwp( 89 )
하나님이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다음 본문은 이렇게 이어집니다.그리고 하나님의 창조의 선상에서 사람과 어류,조류는 연관성을 갖고 있습니다.…(省略)
레포트/자연과학
다음 본문은 이렇게 이어집니다.무엇을 알 수 있습니까?우선 하나님께서 조류와 어류들에게 하신 말씀과 사람에게 하신 말씀이 거의 같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하나님은 사람에게만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이십팔절을 보십시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베푸셨다.그것은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 위에서 살아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려라’는 것입니다.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고 복받은 사람은 하나님으로부터 명령을 받는다는 사실을 말하고 있습니다.이십팔절을 보십시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베푸셨다.이것은 사람 이외에는 아무에게도 주어지지 않은 명령입니다.사람은 하나님의 복을 받은 귀한 존재들입니다.하나님께서는 어류와 조류들에게는 하지 않은 말씀을 사람들에게는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여라.땅을 정복하여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 위에서 살아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려라”하셨다.이십팔절을 보십시오:
설명
순서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베푸셨다.
그러나 차이점도 있습니다.사람은 다른 피조물들과는 구별되어지는 책임을 부여받았습니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 , 구약성서는 사람을 어떻게 보는가자연과학레포트 ,






구약성서는 사람을 어떻게 보는가
,자연과학,레포트
다.
...
다음 본문은 이렇게 이어집니다.
여기에 보면,먼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복을 주셨다고 되어 있습니다.그런데 복은 그 다음에 나오는 하나님의 말씀,즉 명령문으로 되어 있는 구절과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이것은 사람의 독characteristic(특성)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