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oto.kr [교육과정] 제2차 교육과정 > cangoto3 | cangoto.kr report

[교육과정] 제2차 교육과정 > cangoto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ngoto3

[교육과정] 제2차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8:34

본문




Download : 제2차 교육과정.hwp







2차 교육과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3) 고등학교



제2차 교육과정-9752_01.gif 제2차 교육과정-9752_02_.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이러한 생활중심 교육과정의(定義) 특징은 제2차 교육과정 곳곳에 잘 드러나 있는데, 특히 총론에서는 `교육과정은 곧 학생들이 학교의 지도 하에 경험하는 모든 학습의 총화를 의미하는 것이다.`라고 교육과정을 정의(定義)하고 있따
1. 제2차 교육과정기(1963∼1974)

2차 교육과정,2차교육과정,교육과정,교육,제2차 교육과정
셋째, 지역성을 강조하여 각 지歷史(역사)회의 모든 자원을 학습경험에 效果적으로 이용하게 하고, 학습경험의 결과는 지歷史(역사)회의 改善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2차 교육과정은 1963년 문교부령 제199호, 제120호, 제121호, 제122호로 제정·공포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및 실업학교 교육과정을 말한다. 첫째, 교육과정의(定義) 내용에서는 자주성, 생산성, 유용성을 강조하였다. 즉 교육과정에는 일반적인 기준만을 제시하고 그 구체적 운영은 지歷史(역사)회에 맞게 해 나가도록 하였다. 이 시기에는 교육과정을 `학교의 지도하에 학생들이 가지는 경험의 총제`로 봄으로써, 이를 교육과정의(定義) 槪念상 `생활중심 교육과정` 또는 `경험중심 교육과정`이라고 부른다.
1) 이념 및 기본 방향


1) 이념 및 기본 방향
(2) 중학교

Download : 제2차 교육과정.hwp( 60 )



순서
또한, `교육과정 개정의(定義) 취지`에서는 교육과정의(定義) 내용, 교육과정의(定義) 조직, 교육과정의(定義) 운영 면에서 각각 아래와 같은 강조점을 두어 생활중심 교육과정의(定義) 성격을 더욱 분명히 하고 있따
1. 제2차 교육과정기(1963∼1974)


다. 당시의 `교육과정 개정의(定義) 요점`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내용을 요소로 기초학력을 충실히 할 것을 제안함과 동시에, 학교급 간의 연계성뿐만 아니라 교과 간의 통합성도 강조하면서 교육과정의(定義) 계열화를 통해 계통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따라서 학생들의 경험 여하에 따라 그들이 어떤 인간으로 성장하게 되느냐 결정되는 것이다.
2차 교육과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교육과정] 제2차 교육과정

2) 편제 및 운영

(1) 초등학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출처
둘째, 합리성을 강조하면서 학생의 성장 발달에 적용될 수 있는 통일성 있고 계통성과 발전성 있는 교육과정의(定義) 조직을 제시하였다. 각 지歷史(역사)회의 학교가 국가적 기준에 의하여 각 지歷史(역사)회의 실정에 맞게 교육과정을 구성하도록 하는 교육과정의(定義) 자주성과 학습자의 주체적 활동을 강조한 학습의 자주성을 강조하고, 우리 생활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실업 및 직업, 과학기술 교육을 강화하는 생산성과 교육을 실생활과 직결시키고 학교를 사회와 접근시키려는 교육내용의 유용성을 강조하였다.
전체 12,44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ngot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