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제 6장 `기업environment(환경) 의 추세` 요약 정리(arran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04:00본문
Download : [경영학원론] 제 6장 `기업환경의 추세` 요약 정리.hw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학원론 교재 `디지털시대의 경영론`(유필화 저, 박영사)의 `제 6장 기업환경의 추세`에 대해서 요약정리한 자료입니다. 다들 A+ 받으시길 바랍니다. 참고data(자료)로서 아무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다들 A+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 참고자료로서 아무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 [경영학원론] 제 6장 `기업환경의 추세` 요약 정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원론] 제 6장 `기업environment(환경) 의 추세` 요약 정리(arrangement)
순서
![[경영학원론]%20제%206장%20`기업환경의%20추세`%20요약%20정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C%9B%90%EB%A1%A0%5D%20%EC%A0%9C%206%EC%9E%A5%20%60%EA%B8%B0%EC%97%85%ED%99%98%EA%B2%BD%EC%9D%98%20%EC%B6%94%EC%84%B8%60%20%EC%9A%94%EC%95%BD%20%EC%A0%95%EB%A6%AC_hwp_01.gif)
![[경영학원론]%20제%206장%20`기업환경의%20추세`%20요약%20정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C%9B%90%EB%A1%A0%5D%20%EC%A0%9C%206%EC%9E%A5%20%60%EA%B8%B0%EC%97%85%ED%99%98%EA%B2%BD%EC%9D%98%20%EC%B6%94%EC%84%B8%60%20%EC%9A%94%EC%95%BD%20%EC%A0%95%EB%A6%AC_hwp_02.gif)
![[경영학원론]%20제%206장%20`기업환경의%20추세`%20요약%20정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C%9B%90%EB%A1%A0%5D%20%EC%A0%9C%206%EC%9E%A5%20%60%EA%B8%B0%EC%97%85%ED%99%98%EA%B2%BD%EC%9D%98%20%EC%B6%94%EC%84%B8%60%20%EC%9A%94%EC%95%BD%20%EC%A0%95%EB%A6%AC_hwp_03.gif)
![[경영학원론]%20제%206장%20`기업환경의%20추세`%20요약%20정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C%9B%90%EB%A1%A0%5D%20%EC%A0%9C%206%EC%9E%A5%20%60%EA%B8%B0%EC%97%85%ED%99%98%EA%B2%BD%EC%9D%98%20%EC%B6%94%EC%84%B8%60%20%EC%9A%94%EC%95%BD%20%EC%A0%95%EB%A6%AC_hwp_04.gif)
![[경영학원론]%20제%206장%20`기업환경의%20추세`%20요약%20정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C%9B%90%EB%A1%A0%5D%20%EC%A0%9C%206%EC%9E%A5%20%60%EA%B8%B0%EC%97%85%ED%99%98%EA%B2%BD%EC%9D%98%20%EC%B6%94%EC%84%B8%60%20%EC%9A%94%EC%95%BD%20%EC%A0%95%EB%A6%AC_hwp_05.gif)
1. 다양화
(1) 다양화의 배경
(2) 다양화에 대한 기업의 대응
2. 정보화
(1) 정보기술이 경쟁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2) 정보기술이 전략(戰略) 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3. 국제화 (globalization)
(1) 국제통상의 의의
(2) 국제통상의 특성(特性)
(3) 국제통상의 순기능과 역기능
(4) 국제통상의 주체
4. 규제완화 (deregulation)
(1) 규제완화의 의의
(2) 규제완화의 배경
(3) 규제완화의 형태
(4) 규제완화에 대한 저항
(5) 규제완화의 效果
❑ 고객 DB를 전략(戰略) 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개별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 구축 &기존 고객의 이탈 감소 & 재 구매의 유도와 다른 제품으로의 교차 판매
❑ 중장기 경영전략(戰略) 의 수립에 반영 & 差別적 가격 전략(戰略) 구사. & 비용절감과 marketing 활동의 효율성 향상
❑ 효율적인 광고 전략(戰略) 의 수립이나 신상품 기획 & 경쟁우위 전략(戰略) 의 수립.
❑ 고객DB의 정보와 조사기법의 결합을 통해 평소에 항상 marketing 조사를 실시하는 效果.
2) 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 선별된 고객과 장기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 관리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 외부 자료(資料)를 분석하고 통합하여 고객특성(特性)에 기초한 marketing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 기존의 매스 marketing , 세분화 marketing , 틈새 marketing 과 구분되며 관계marketing , 고객만족, DB marketing 등이 진화한 것.
2. 정보화
(1) 정보기술이 경쟁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1) 포터의 다섯 가지 세력 모델
❑ 공급자의 협상력
❑ 구매자의 협상력
❑ 산업에 새로이 진입하는 기업의 위협
❑ 대체 제품이나 서비스의 위협
…(省略)
Download : [경영학원론] 제 6장 `기업환경의 추세` 요약 정리.hwp( 65 )
,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원론 교재 `디지털시대의 경영론`(유필화 저, 박영사)의 `제 6장 기업environment(환경) 의 추세`에 마주향하여 요약정리(arrangement)한 data(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