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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정 주 (徐廷柱)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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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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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파의 이른바 생명의 궁극적 문제가 새로운 차원의 문학의 이념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모더니즘의 비생명적 기계주의, 계급주의의 사회성, 순수 서정시의 언어 기교와 감각성 등의 여러 경향을 거부하는 한편, history(역사) 성이나 사회성을 받아들일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이 생명파 문학의 성격은 생명을 탐구함에 있어서 이성적, 합리적인데서 찾기보다는 본능적, 감정적인데서 찾는, 즉 지성보다는 감성을 옹호했다는 점이다. 생명파가 한국문학사에 등장한 시기는『시인부락』이 창간될 무렵이다. 호는 미당(未堂:아직 성숙하지 않았다. 아직 어른이 되지 않았다 는 뜻). 다츠시로 시즈오는 그의 창씨개명시 이름이 있다아
일제시대 창씨 개명해 근대교육을 받은 아버지 덕분에 …(투비컨티뉴드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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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정주 시인에 관한 내용입니다.

Ⅱ. 본 론
1. 서정주의 생애 및 연보
1915년 5월 18일생으로, 전북 고창군 부안면 선운리 질마재 마을에서 출생하였다. 서정주의 천부적인 시적 재질은, 끊임없이 변모해 나가는 시 세계를 뒷받침해 준 언어 표현능력으로 충분히 발휘되어, 식지 않는 창작 열기가 이루어낸 주옥(珠玉) 같은 명편들과 함께 대가의 풍모를 보여준다. 그리고 당대 한국시사의 흐름을 주도한 순수시파나 모더니즘, 계급주의 시 등이 더 이상의 문단적인 호응을 얻을 수 없었다. 이때는 시의 사조상 한 공백기로 새 문학적 경향의 대두가 요청되었다.
다. 따라서 그의 시 세계를 이해하기 위해 `시인부락` 에 대한 고찰이 필요할 듯 하다.레포트/의약보건


서정주





서 정 주 (徐廷柱)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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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정주는 시 활동을 처음 하는 1936년 11월에 `시인부락` 편집인 겸 발행인이 된다된다.
『시인부락』은 시문학파의 기교적인 예술지상주의와 주지주의파의 비생명적인 과학성을 다같이 거부하고, 인간탐구를 지향하였던 관계로 `인생파` 또는 `생명파`라는 문학적 칭호를 얻었다. 또한 생명파의 시들은 문학적 규범에 의해 정제되거나 영혼의 깊이에서 울려 나오는 소리 그대로를 직접 발성하는 언어 표현에 있어서 직접적이라는 점을 들 수 있다아
미당(未當) 서정주는 1930년대 등단이후 60년 가까이 처음 (詩作)에 전념하여 왔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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